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7월 8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7.08 조회수 14
<7월 8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화요일은 5교시(1시 50분 하교)
2. 이번주 금요일부터는 4교시 수업 합니다.
3. 가정체험학습 신청하실 분은 미리 연락주세요!
4. 등하교시 학교주변 차 조심하기!-차도로 다니지 않고 안전 보호 울타리 안쪽으로 다니기
5. 수업시간 딴 짓하지 않기!

오늘 1교시에는 창의력 표현하기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높은 빌딩들 사이 표현하기 활동으로 우리 친구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표현을 하였습니다. 빌딩에 불이나서 소방관이 사다리로 불을 끄는 모습을 표현한 친구, 드래곤이 나타나서 빌딩에 불이 나는 모습을 표현한 친구, 게임 속 캐릭터들이 거대하게 나타나서 싸우는 모습, 블랙홀로 모든 것이 빨려 들어가는데 자신을 로켓으로 탈출하는 모습을 나타난 친구, 아주 멋진 빌딩을 만들어 올린 친구, 외계인이 나타난 모습을 표현한 친구 등 다양하게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이렇게 표현하기 활동을 한번씩 해보면 빈 공간을 어떻게 채워야 할지 힘들어하는 친구들도 있고 반대로 자신이 상상한 것을 신나게 표현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아이들과 책을 읽거나 할 때 뒷 이야기를 새롭게 꾸며서 말해보기 등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주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

국어시간에는 문장을 소리내어 읽어보는 활동을 했습니다. 시를 읽고 시의 내용 파악하기, 글을 읽고 질문에 답해보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오늘의 책은 소민이의 '김홍도' 책으로 역사적 인물에 관한 책이었습니다. 김홍도 작품은 우리 친구들도 많이 봤는지 작품은 아는데 누가 그렸는지는 잘 모르더라구요~ 역사책을 읽어줄 때는 친구들의 반응이 극과 극으로 갈리는 편입니다. 흥미를 가지는 친구들도 있지만 역사책에는 흥미가 없는 친구들도 있더라구요~
1학기에는 이미 가져온 책들로 충분하기에 더이상 보내주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동요시간에는 선생님과 동요수업을 하였습니다. 제가 뒤에서 우리 친구들 수업 태도를 보는데 즐겁게 잘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1시간동안 노래 한번 안하고 끝난 친구도 있었습니다.

이번주 금요일부터는 교육과정 운영시간이 4교시로 바뀌기에 아이들 하교 후 어떻게 해야 할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그리고 학교에서는 다양한 사고가 발생합니다. 우리 친구들이 가장 많이 다치는 이유는 뛰다가 넘어져 다치는 사고가 가장 많습니다. 차라리 손이나 무릎은 괜찮지만 간혹 얼굴을 다쳐서 치아가 깨지거나 얼굴을 다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할 수 있도록 강조해주세요~ 뛰지 않도록 교실 안에만 붙잡아 둘 수도 없는 상황이라 놀 때는 조심해서 놀고 절대 친구를 밀거나 하면 안된다고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글 7월 9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7월 5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