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5월 23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5.23 조회수 11
<5월 23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금요일은 5교시(1시 50분 하교)
2. 친구들을 놀리는 말 사용하지 않기!
3. 도서관 가서 책 자주 빌려보기-학기말에 도서관 다독왕을 뽑습니다.
4. 날이 더우니 가벼운 옷차림하기!

어제부터 수학교과는 뺄셈을 시작하여 오늘도 뺄셈을 함께 공부해보았습니다. 우리 친구들에게 설명하면서 수학 수업을 하고나서 수학익힘책은 우리 친구이 풀어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개인별로 확인하면서 모르는 문제는 다시 알려주며 개별적으로 전부 확인했습니다. 대체적으로 뺄셈도 우리 친구들이 잘하고 있는 편입니다.

국어시간에는 어제 배운 자음자를 알아보고 그 자음자가 들어가는 단어에 대해서 공부해 보고 자신의 이름에 그 자음자가 들어가는 친구들을 찾아보는 활동도 했습니다.

그리고 책갈피 꾸미고 만들기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우리 주변에 볼 수 있는 꽃들을 인쇄해서 주고 우리 친구들이 꾸민 뒤 오리고 코팅을 해서 다시 이쁘게 오려서 각자 자신이 꾸미고 싶은 곳에 꾸며 붙여도 되고 책갈피로 사용해도 된다고 아이들에게 집으로 가져가도록 하였습니다. 오늘 나눠준 꽃들이 사실 섬세하게 색칠을 해야 하는 부분이라서 색칠을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술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키는 이유는 섬세하게 다양한 색을 활용해 표현해 볼 수 있어야하기에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혹 어떤 친구들은 한가지 색으로 그림을 뭉게면서 색칠해 버리는 친구들이 있는데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색칠공부 해보시면 우리 아이들 표현법이 어떤지 관찰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어렸을 때부터 색감을 다양하게 사용해서 미적안목이 높아집니다. 다양한 그림이나 사진을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 친구들이 학교에 다양한 물건을 가져옵니다. 카드, 장난감 등.. 제가 우리 친구들에게 딱지를 가져와도 된다고 한건 학급에서 놀이감이 한정되어 있기에 딱지놀이 해도 좋을 것 같아서 허락을 했습니다. 점차 우리 친구들이 집에 있는 자신의 장난감까지 학교에 가져오는데 되도록이면 학교에 가져가지 못하게 가방에서 빼주세요~ 실제로 카드를 가져와서 이러 저리 다 보여주고 수업시간에도 계속 카드만 보고 있다가 잃어버리기도 하고 하기에 자신의 소중한 물건을 학교에 가져오지 않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요즘들어 돈을 가져오는 친구들이 보입니다. 학교에는 분실의 위험이 많으니 가져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5월 24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5월 22일 수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