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4월 4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04.04 조회수 13
첨부파일
<4월 4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금요일은 5교시 수업(1시 50분 하교합니다.)
2. 아픈 친구들이 많습니다. 건강관리 잘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상담 일정은 개별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4. 학교에 껌 또는 간식 가져오지 않습니다.
5. 학교 앞까지 차타고 등교하지 않습니다. 걸어서 등교합니다.

1~2교시에는 우리 친구들과 국어수업을 하였습니다. 첫번째로 모음 노래 부르기 활동과 모음을 직접 써보는 활동을 다시 한번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새롭게 자음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모음을 읽을 때 가장 먼저 읽게 되는 자음 'ㅇ,ㅎ'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아이들에게 포스트잇을 나누어주고 교실에서 ㅇ,ㅎ 모양 찾아보기 활동을 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생각보다 정말 똑똑하게 모양을 잘 찾아내어 깜짝 놀랐습니다. 자음을 짝꿍을 지어서 공부를 할 예정인데 먼저 ㅇ,ㅎ 을 시작으로 일주일정도 공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모양 찾아보기 활동을 했고 다음 시간에는 본격적으로 자음과 모음을 결합해보는 공부를 해 볼 예정입니다.

오늘의 책은 '난 무섭지 않아!' 김민기 친구의 책이였습니다. 주인공이 부모님을 몰래 놀래켜 주는 장면이 나오는데 우리 친구들이 그 장면을 정말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3~4교시에는 모둠활동을 해보았습니다. 바닷속 꾸미기 활동을 4개의 모둠으로 나누어 해보았습니다. 우리 친구들에게 모둠활동을 시키면 정말 잘하는 친구들이 있는가 하면 정말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 모습을 보면 혼자서 하는 것을 잘 해내는 친구가 있고 여럿이 함께 하는 활동을 잘 해내는 친구가 있습니다. 아이들마다 성향이 다르기에 모둠활동을 다양하게 시켜보면 아이들의 성격이 보입니다.

1조 친구들(영진, 소민, 하진, 현수, 수빈)은 정말 정말 잘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시간동안 집중해서 다양한 그림을 함께 그리고 서로 양보하면서 잘 해내는 모습에 깜짝 놀랐습니다. 집중해서 가장 빠르게 끝내기도 했고 작품의 완성도도 높아서 칭찬을 많이 받았습니다.

2조 친구들(유진,아윤, 준서, 믿음, 은지)과 3조(수향,제훈,이민기,사랑,세빛,윤영)도 잘했습니다. 서로 양보하기도 하고 집중해서 잘 해내는 모습이 보였고 끝까지 서로 잘 해내는 모습에 칭찬 받았습니다.

4조 친구들(웅이,김민기,가연,소윤,효은,찬빈)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처음에는 적극적으로 아주 잘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 집중력이 흐트러져서 나중에는 효은이만 작품 앞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얼굴과 손에 색연필을 칠하며 노는 친구들도 있어서 혼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다양하게 조합해서 모둠활동을 해 볼 예정입니다. ^^

5교시에는 친구들과 함께 여러 노래를 함께 불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사용에 관한 안전교육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가위바위보 왕은 제훈이가 되었답니다.
이전글 4월 5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4월 3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