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학년 여러분
항상 밝고
건강하게 지냅시다~
4월 7일 일일학습-물고기가족화로 소통하는 우리가족 |
|||||
---|---|---|---|---|---|
이름 | 김용 | 등록일 | 20.04.08 | 조회수 | 63 |
첨부파일 |
|
||||
안녕하세요? 김제북초 4학년 친구들 오늘의 일일학습입니다! 위에 첨부파일을 눌러 다운로드 해서 ↑ 오늘의 일일학습내용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실천해보도록 합시다! <4월 7일 일일학습> 코로나 19로 힘들어하시는 엄마, 아빠를 생각하며 [아빠 힘내세요! ] 노래를 불러봅시다. 링크 1 >https://www.youtube.com/watch?v=E8NZeo23v-s □ 활동열기 오늘은 코로나 19로 힘들어하는 우리 가족들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여러분 가족 모두 힘들지 않은 사람이 없답니다. 이렇게 힘들 때 일수록 우리 가족을 서로 아껴주고 이해해주는 마음으로 아래의 활동들을 하면서 가족을 서로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봅시다. □ 활동하기 활동 1> 먹통 가족의 소통 캠프 시청하기 [먹통 가족의 소통 캠프] 영상을 시청해봅시다. 링크 2>https://www.youtube.com/watch?v=LwRFWGRcShw 질문 1) 먹통 가족이 서로 대화가 통하지 않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요? 질문 2) 여러분은 위의 먹통 가족 중 누구의 처지와 가장 비슷하다고 생각하나요? 질문 3) 여러분은 먹통 가족에게 소통을 잘하기 위해 어떤 충고를 해주고 싶나요? 활동 2> 물고기 가족화로 소통하는 우리 가족 물고기 가족화 그리는 방법의 영상을 시청하고, 물고기 가족화 활동지에 자신의 가족을 물고기로 표현해봅시다. 그 후, 가족들과 함께 각자 자신이 그린 물고기 가족화를 설명해봅시다. ( * 주의사항 : 참고 영상은 예시 일뿐이니 따라 그리지 마세요. 또한 그림을 잘 못 그려도 좋으니 물고기 또는 어항 속 그림을 보고 그리지 마세요. 자신이 느끼는 우리 가족의 모습을 물고기로 표현하고, 왜? 그렇게 그렸는지 가족들과 서로 얘기 나눠봅시다. - 가족 구성원이 모두 참여하면 더욱 좋습니다. ) [준비물 : 물고기 가족화 활동지(출력이 불가능할 경우 하얀 종이에 어항을 직접 그리기), 연필, 색연필] [활동 순서] ① [물고기 가족화 그리기] 영상을 시청해봅시다. (3’42” 까지만 시청하기) 링크 3>https://www.youtube.com/watch?v=odJEFtaRGQM 이 영상은 물고기 가족화를 어떻게 그리는지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 주의 사항 : 참고 영상을 보고, 그림을 따라 그리지 마세요.) ② 물고기 가족화 활동지에 우리 가족을 물고기로 표현하고, 색칠해봅시다. ③ 자신이 그린 물고기 가족화를 가족들에게 왜? 그렇게 그렸는지 이유를 들어 설명해봅시다. ④ 가족(부모님 또는 형제, 자매) 구성원의 물고기 가족화도 서로 얘기 나눠봅시다. ⑤ 우리 가족의 물고기 가족화 설명을 듣고 나서 새롭게 알게 된 우리 가족의 속마음은 무엇인가요? ⑥ 우리 가족을 더 사랑하고 아껴주기 위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실천해봅시다. □ 정리하기 - 오늘 활동을 통해 우리 가족 구성원의 마음을 조금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나요? - 우리 가족을 위해 자신이 실천하고 싶은 일을 꾸준히 실천해봅시다. |
이전글 | 게시판이 이동하였습니다! |
---|---|
다음글 | 4월 6일 일일학습-멍멍이는 무슨생각을 하고 살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