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안녕하세요.

4학년 여러분

항상 밝고

건강하게 지냅시다~


예의와 존중이 넘치는 교실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0명 / 여 3명

4월 6일 일일학습-멍멍이는 무슨생각을 하고 살까

이름 김용 등록일 20.04.08 조회수 50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김제북초 4학년 친구들

오늘의 일일학습입니다!

위에 첨부파일을 눌러 다운로드 해서

오늘의 일일학습내용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실천해보도록 합시다!


<4월 6일 일일학습>

코로나 19로 가정에서만 지내는 여러분들 사람을 살리는 CPR 체조를 해보세요.

링크 1> CPR 체조 (개그맨 편) 사람이 사람을 살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xoNEO0YZ0U

활동열기

여러분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나요? 요즘 우리나라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그러나, 반려동물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반려동물을 힘들게 하는 경우들이 있답니다. 오늘은 이러한 반려동물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활동하기

활동 1> 시각장애인 안내견을 소개합니다. 영상 시청하기

시각장애인 안내견을 소개합니다.’ 영상을 시청해봅시다.

링크 2>https://www.youtube.com/watch?v=KtzTHoAW0TU

질문 1) 위 영상에서, 시각장애인 안내견은 어떻게 시각 장애인을 돕고 있나요?

질문 2) 위 영상을 보고 나서, 시각장애인 안내견에게 어떤 마음이 드나요?

활동 2> 멍멍이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영상 시청하기

멍멍이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영상을 시청해봅시다.

링크 3> https://www.youtube.com/watch?v=d8qOBMMt20g&t=18s

질문 1) 위 영상에서, 강아지는 무엇을 좋아한다고 했나요?

질문 2) 위 영상을 보고 나서, 강아지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은 무엇인가요?

질문 3) 내가 만약 강아지를 키우고 있거나, 앞으로 키우게 된다면 강아지와 무엇을 하고 싶나요?

활동 3> 관찰 대상을 소개하는 작품 만들기

활동 2>의 영상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 또는 식물이나 곤충을 선택하여 자세히 관찰하고, 그 내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봅시다.

< 활동 순서 >

자신이 관찰할 대상 선택하기

자신이 관찰할 대상을 자세히 관찰하기 ( 만약, 관찰할 대상이 실물이 없다면 인터넷을 통해 검색하여 관찰하기)

자신이 관찰하여 알게 된 사실을 바탕으로 소개하는 작품을 만들고 다양한 방법(디지털기기 활용, 그림으로 그리기, 글로 쓰기 등 ) 으로 공유하기 (학급 SNS, 친구들의 단톡방, 가족 단톡방.. )

 

정리하기

- 반려동물, 동물, 식물, 곤충 등을 자세히 관찰한 후,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이야기해봅시다.

- 자신이 관찰한 대상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이전글 4월 7일 일일학습-물고기가족화로 소통하는 우리가족
다음글 4월 3일 일일학습-봄을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