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학년 여러분
항상 밝고
건강하게 지냅시다~
4월 6일 일일학습-멍멍이는 무슨생각을 하고 살까 |
|||||
---|---|---|---|---|---|
이름 | 김용 | 등록일 | 20.04.08 | 조회수 | 50 |
첨부파일 |
|
||||
안녕하세요? 김제북초 4학년 친구들 오늘의 일일학습입니다! 위에 첨부파일을 눌러 다운로드 해서 오늘의 일일학습내용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실천해보도록 합시다! <4월 6일 일일학습> 코로나 19로 가정에서만 지내는 여러분들 사람을 살리는 CPR 체조를 해보세요. 링크 1> CPR 체조 (개그맨 편) 사람이 사람을 살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xoNEO0YZ0U □ 활동열기 여러분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나요? 요즘 우리나라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그러나, 반려동물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반려동물을 힘들게 하는 경우들이 있답니다. 오늘은 이러한 반려동물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활동하기 활동 1> 시각장애인 안내견을 소개합니다. 영상 시청하기 ‘시각장애인 안내견을 소개합니다.’ 영상을 시청해봅시다. 링크 2>https://www.youtube.com/watch?v=KtzTHoAW0TU 질문 1) 위 영상에서, 시각장애인 안내견은 어떻게 시각 장애인을 돕고 있나요? 질문 2) 위 영상을 보고 나서, 시각장애인 안내견에게 어떤 마음이 드나요? 활동 2> 멍멍이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영상 시청하기 멍멍이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영상을 시청해봅시다. 링크 3> https://www.youtube.com/watch?v=d8qOBMMt20g&t=18s 질문 1) 위 영상에서, 강아지는 무엇을 좋아한다고 했나요? 질문 2) 위 영상을 보고 나서, 강아지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은 무엇인가요? 질문 3) 내가 만약 강아지를 키우고 있거나, 앞으로 키우게 된다면 강아지와 무엇을 하고 싶나요? 활동 3> 관찰 대상을 소개하는 작품 만들기 활동 2>의 영상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 또는 식물이나 곤충을 선택하여 자세히 관찰하고, 그 내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봅시다. < 활동 순서 > ① 자신이 관찰할 대상 선택하기 ② 자신이 관찰할 대상을 자세히 관찰하기 ( 만약, 관찰할 대상이 실물이 없다면 인터넷을 통해 검색하여 관찰하기) ③ 자신이 관찰하여 알게 된 사실을 바탕으로 소개하는 작품을 만들고 다양한 방법(디지털기기 활용, 그림으로 그리기, 글로 쓰기 등 ) 으로 공유하기 (학급 SNS, 친구들의 단톡방, 가족 단톡방.. ) □ 정리하기 - 반려동물, 동물, 식물, 곤충 등을 자세히 관찰한 후,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이야기해봅시다. - 자신이 관찰한 대상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
이전글 | 4월 7일 일일학습-물고기가족화로 소통하는 우리가족 |
---|---|
다음글 | 4월 3일 일일학습-봄을 찾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