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5월 3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18.(월) | 5. 19.(화) | 5. 20.(수) | 5. 21.(목) | 5. 22.(금) | 1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체육 | 국어 | 체육 | 학습주제 | 2.도전(거리도전) | 5.글쓴이의 주장 | 2.도전(거리도전) | 5.글쓴이의 주장 | 2.도전(거리도전) | 주요 활동 | 공을 밀어서 멀리 던지기(1) |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 알기 | 공을 밀어서 멀리 던지기(2) | 글을 읽고 낱말의 뜻 파악하기 | 다양한 물체를 멀리 던지기(1) | 참고자료 | 교과서 44~45쪽, 동영상 | 교과서 148~151쪽 | 교과서 44~45쪽 | 교과서 152~157쪽 | 교과서 46~47쪽, 동영상 | 2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3. May I sit here? | 온 작품 읽기-9 | 3. May I sit here? | 온 작품 읽기-10 | 3. May I sit here? | 주요 활동 | 허락을 요청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연구노트 작성하기(분석하며 읽기)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말하기 | 내가 만약 회장 선거에 나간다면? 그대로 멈춰라! | 허락을 요청하고 답하는 문장 읽고 쓰기 | 참고자료 | 동영상, 교과서40~43쪽 | 동영상, 책 38~63쪽, 학습지 | 동영상, 교과서44~45쪽 | 동영상, 책 38~63쪽, 학습지 | 동영상, 교과서46~47쪽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도덕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3.규칙과 대응 | 3.규칙과 대응 | 2.내안의 소중한 친구(1)내 안의 두 마음, 귀를 기울여 보아요 | 3.규칙과 대응 | 3.규칙과 대응 | 주요 활동 | 단원도입-두 양 사이의 대응 관계 알아보기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1) | 감정과 욕구 알아보기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2 | 대응관계 식으로 나타내기 | 참고자료 | 동영상, 수학 48~49쪽, 수익31쪽 | 동영상, 수학 50~51쪽, 수익32~33쪽 | 교과서 26~29쪽, 동영상 | 동영상,수학52~53쪽, 수익34~35쪽 | 동영상,수학54~55쪽, 수익36~37쪽 | 4 교시 | 교과 | 과학 | 음악 | 과학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 | 2.온도와 열 | 민요의 토리1 | 3.태양계와 별 | 민요의 토리2 | 3.태양계와 별 | 주요 활동 | 단원 정리 | 지역마다 다른 민요의 토리 알아보기 | 알쏭달쏭 다섯 고개 | 수업에서 알게 된 민요 중 하나 조사해보기 | 태양에 대해 알아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46~47쪽 실험관찰 22~25쪽 | | 교과서 50~51쪽 | 학습지(참고) | 교과서 52~53쪽 실험관찰 26쪽 | 5 교시 | 교과 | 사회 | 미술 | 사회 | 사회 | 실과 | 학습주제 |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 2.색다른 느낌 | 우리나라의 자연재해 | 우리나라의 자연재해 | 2.생활 속의 식물 | 주요 활동 |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 색으로 느낌을 전하는 도시 | 우리나라의 자연재해 알아보기 | 자연재해 조사 보고서 만들기 | 식물을 직접 가꾸어 봐요 | 참고자료 | 교과서 42~46쪽, 동영상 | 교과서 12~15쪽, 동영상 | 교과서 47~51쪽, 동영상 | 교과서 52~53쪽, 동영상 | 교과서 30~35쪽, 동영상, 학습지 | 6 교시 | 교과 | 창체 | 미술 | | 실과 | 창체 | 학습주제 | 나의 마음사전 만들기 | 2.색다른 느낌 | | 2.생활 속의 식물 | 나의 마음사전 만들기 | 주요 활동 | ‘그립다’로 나만의 마음사전 만들기 | 색으로 느낌을 전하는 도시 | | 식물은 우리 생활에 다양하게 활용돼요 | ‘기쁘다’로 나만의 마음사전 만들기 | 참고자료 | 책, 나의 마음사전 | 교과서 12~15쪽, 동영상 | | 교과서 28~29쪽, 동영상 | 책, 나의 마음사전 | ① 과제는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사진으로 출합니다.(노란색 표시) ② 제출하지 않는 과목은 등교 후 확인합니다. ③ 수업은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교과서 외 다른 학습 자료 사용할 수 있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