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5월 2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11.(월) | 5. 12.(화) | 5. 13.(수) | 5. 14.(목) | 5. 15.(금) | 1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체육 | 국어 | 체육 | 학습주제 | 2.도전(거리도전) | 3.글을 요약해요 | 2.도전(거리도전) | 3.글을 요약해요 | 2.도전(거리도전) | 주요 활동 | 던져서 세계 여행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 쓰기 | 팔을 어깨 위로 멀리 던지기(1) | 자료를 찾아 읽고 요약하기 | 팔을 어깨 위로 멀리 던지기(2) | 참고자료 | 교과서 36~41쪽, 동영상 | 교과서 110~114쪽, 동영상 | 교과서 42~43쪽, 동영상 | 교과서 115~121쪽, 동영상 | 교과서 42~43쪽 | 2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2. What do you do on weekends? | 온 작품 읽기-7 | 2. What do you do on weekends? | 온 작품 읽기-8 | 2. What do you do on weekends? | 주요 활동 | 여가활동 소개햐는 글 읽고 , 문장쓰기 | 연구노트 작성하기(분석하며 읽기) | 여가활동 나타내는 문장 쓰고 소개하는 글쓰기 | 인물 깊이 이해하기 | 단원에서 배운 내용 확인하고 정리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교과서 30~31쪽 | 동영상, 책 21~37쪽, 학습지 | 동영상,, 교과서 32~33 | 동영상, 책 7~37쪽, 학습지 | 동영상, 교과서 34~39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도덕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2.약수와 배수 | 2.약수와 배수 | 4.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 | 2.약수와 배수 | 2.약수와 배수 | 주요 활동 | 최소공배수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 도전 수학(목장에 울타리 설치하기) | 정직 선언문 작성하기, 단원 마무리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탐구수학 | 참고자료 | 동영상 수학 40~41쪽, 수익 28~29쪽 | 동영상, 학습지 수학 42~43쪽 | 교과서 18~21쪽, 동영상 | 동영상, 학습지 수학 44~45쪽 | 수학 46~47쪽 | 4 교시 | 교과 | 과학 | 음악 | 과학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 | 2.온도와 열 | 음악의 형식 알아보기 | 2. 온도와 열 | 음악의 형식 알아보기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기체에서의 열의 이동 | 음악의 형식1 -aba 형식 | 단열이 잘 되는 집 만들기(1) | 음악의 형식2 -AB 형식 | 단열이 잘 되는 집 만들기(2) | 참고자료 | 교과서 40~41쪽, 실험관찰 20쪽 | | 교과서 42~43쪽, 실험관찰 21쪽 | | 교과서 42~43쪽, 실험관찰 21쪽 | 5 교시 | 교과 | 사회 | 미술 | 사회 | 사회 | 실과 | 학습주제 | 우리나라 산지,하천,평야,해안의 특징 알아보기2 | 2.색다른 느낌 | 우리나라의 기후 | 우리나라의 기온 | 1.생명기술의 이해 | 주요 활동 | 해안 지형과 사람들의 생활 모습 탐색하기 | 색의 느낌과 성질 알아보기 | 우리나라 기후의 특징 알아보기 |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알아보기 | 동식물은 소중한 자원 | 참고자료 | 교과서 32~35쪽, 동영상 | 교과서 12~15쪽, 동영상 | 교과서 36~38쪽, 동영상 | 교과서 39~41쪽, 동영상 | 교과서 26~27쪽, 동영상 | 6 교시 | 교과 | 창체 | 미술 | | 실과 | 창체 | 학습주제 | 나의 마음사전 만들기 | 2.색다른 느낌 | | 1.생명기술의 이해 | 나의 마음사전 만들기 | 주요 활동 | ‘궁금하다’로 나만의 마음사전 만들기 | 색의 느낌과 성질 알아보기 | | 가꾸기와 기르기 | ‘귀엽다’로 나만의 마음사전 만들기 | 참고자료 | 책, 나의 마음사전 | 교과서 12~15쪽, 동영상 | | 교과서 24~25쪽, 동영상 | 책, 나의 마음사전 | ① 과제는 하루에 한 과목만 e학습터 과제 제출방에 사진으로 제출합니다.(노란색 표시) ② 제출하지 않는 과목은 등교 후 확인합니다. ③ 수업은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교과서 외 다른 학습 자료 사용할 수 있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