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주 5월 11일(월) ~ 15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9:00 ~ 9:30) | 교과 | 국어 | 수학 | 국어 | 통합교과(봄)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2. 재미있게 ㄱㄴㄷ | 1. 9까지의 수 | 2. 재미있게 ㄱㄴㄷ | 2. 도란도란 봄 동산 | 2. 재미있게 ㄱㄴㄷ |
학생활동 | - 자음자의 이름 알기 - 국어활동 10~13쪽 하고 과제 제출하기 | - 어느 것이 더 많은 지 알아보기 - 두 수의 크기 비교해 보기 | - 자음자의 소리 알기 | - 사진을 보며 ‘봄’에 대해 이야기하기 - 봄에 볼 수 있는 것들 찾아보기 | - 자음자 쓰기 |
학습자료 | ebs방송 | ebs방송 | ebs방송 | ebs방송 | ebs방송 |
국어 40~43쪽 국어활동 10~13쪽 | 수학 26~27쪽 수학익힘 20~21쪽 | 국어 44~49쪽 | 봄 48~57쪽 | 국어 50~55쪽 국어활동 14~27쪽 |
2 (10:00 ~ 10:30) | 교과 | 수학 | 통합교과(봄) | 수학 | 수학 | 안전한 생활 |
학습주제 (단원) | 1. 9까지의 수 | 1. 학교에 가면 | 1. 9까지의 수 | 1. 9까지의 수 | 안전한 생활 1 |
학생활동 | - 1만큼 더 큰 수와 1만큼 더 작은 수 알아보기 - 1만큼 더 큰 수와 1만큼 더 작은 수 나타내어 보기 - 아무것도 없는 것을 수로 나타내어 보기 | - 막대 인형 놀이하기 - 친구들의 얼굴을 떠올리며 노래하기 | - [놀이 수학]수 놀이를 해요 | - 얼마나 알고 있나요(30,31쪽) 풀고 과제 제출하기 - [탐구 수학]숫자를 찾아 말해 볼까요 | - 승강기, 회전문, 환풍구의 이용 방법 알기 - 시설물을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알기 |
학습자료 | ebs방송 | ebs방송 | ebs방송 | ebs방송 | ebs방송 |
수학 22~25쪽 수학익힘 18~19쪽 | 봄 36~41쪽 | 수학 28~29쪽 수학익힘 22쪽 | 수학 30~33쪽 | 안전한 생활 24~27쪽 |
3 | 교과 | 국어 | 창체 | 창체 | 창체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2. 재미있게 ㄱㄴㄷ | 숫자와 친해져요 | 숫자와 친해져요 | 신나는 한글놀이 -손끝 힘을 키워요 | 1. 9까지의 수 |
학생활동 | - 클레이로 자음자 만들고, 자음자의 이름 소리 내어 3번씩 말해보기 | - 1부터 9까지 수 중에서 한 개 골라서 숫자를 이용한 그림 그리기 | - 어떤 숫자가 숨어 있을지 찾고 색칠해보기 | - 색연필을 바르게 잡고 굽은 선을 따라 그리기 | - 학습꾸러미 수학 문제 풀기 |
학습자료 | e학습터(한글자음송). 아이클레이 | 색연필 | 색연필 | 색연필 | |
| 두근두근 1학년 41쪽 | 두근두근 1학년 43쪽 | 두근두근 1학년 37쪽, 39쪽 | 학습꾸러미(수학) 12~15쪽, 21~23쪽 |
4 | 교과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학습주제 (단원) | 신나는 한글놀이 - 손끝 힘을 키워요 | 신나는 한글놀이 - 손끝 힘을 키워요 | 신나는 한글놀이 - 손끝 힘을 키워요 | 신나는 한글놀이 - 구연동화 듣기 | 숫자와 친해져요 |
학생활동 | - 색연필이나 크레파스를 바르게 잡고 자유선 따라 그리기(29쪽) - 연필을 바르게 잡고 곧은 선 따라 그리기(33쪽) | - 자유롭게 선을 그어 봄나무 완성하기 | - 연필을 바르게 잡고 왼쪽과 같은 모양이 되도록 점 이어보기 - 곧은 선 그리기 | - ‘생일 축하해요 ㄱㄴㄷ’들으며 낱말 따라 말하기 - 출첵노트에 기억에 남는 자음 3개 쓰기 | - 색연필이나 크레파스를 바르게 잡고 숫자에 맞춰 색칠하기 |
학습자료 | 색연필 또는 크레파스, 연필 | 색연필, 연필 | | e학습터(생일축하해요ㄱㄴㄷ) | 색연필 또는 크레파스 |
두근두근 1학년 29, 33쪽 | 두근두근 1학년 31쪽 | 두근두근 1학년 35쪽 | | 두근두근 1학년 45쪽 |
학급안내 | * 수업 후 출석노트에 배운 내용을 쓰세요. (글자를 쓰기 어려운 경우 단어, 그림으로 표현해도 됩니다.) * 과제가 있을 경우 위두랑 과제방에 올리면 여러분의 활동 결과물을 보고 선생님이 피드백을 해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