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종합노트 준비하기 - 교과서가 준비되지 못한 경우 교과서 활동을 종합노트에 정리해보세요.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
교시 | 과목 |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
1 | 국어 | -‘책 소개 다섯 고개’를 하면서 내가 읽었던 여러 가지 책들의 내용을 떠올리며 생각이나 느낌을 이야기해봅시다. |
2 | 국어 | -국어 교과서 238~247쪽을 펴세요. -교과서 238, 239쪽의 시, 일기, 편지 형식의 독서 감상문을 읽어봅시다. -교과서 240~244쪽의 ‘투발루에게 수영을 가르칠 걸 그랬어!’을 읽어봅시다. -형식을 정해 붙임 5에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해봅시다. (등장 인물에게 편지, 제안하는 글쓰기) |
3 | 음악 | -69쪽을 펴세요. -지난 시간에 배운 군밤타령을 다시 불러봅시다. -노래를 부르면서 소고를 치는 방법을 영상을 보면서 배워봅시다. 소고 대신 손바닥을 이용해봅시다. -영상을 다시 한 번 보며 소고 대신 손바닥을 이용하여 배워봅시다. -마무리 활동 문제를 풀어봅시다. -군밤타령을 가야금 병창하는 동영상을 보면서 마치겠습니다. |
4 | 과학 | -과학책88-89쪽 실관 45쪽을 펴세요. -영상을 보며 설문대할망이야기, 제주도에 관한 내용을 살펴봅시다. -화산활동이 우리생활에 주는 영향을 실험관찰 45쪽에 정리해봅시다. -실험관찰 45쪽에 화산활동이 우리 생활에 주는 피해와 이로운 점을 정리해봅시다. -화산활동을 이용하는 산업관련 영상을 보고 실험관찰 더 생각볼까요에 정리해봅시다. |
5 | 사회 | -107~109쪽을 펴세요. -일상생활에서 정보를 이용하는 사례를 살펴봅시다. -정보화의 의미를 알아봅시다.(미세먼지 알림정보) -109쪽 사진을 보고 정보화로 달라지고 있는 일상생활의 모습을 살펴봅시다.(은행과 인터넷 뱅킹, 온라인 수업과 오프라인수업, 오프라인 쇼핑과 온라인 쇼핑을 비교,디지털교과서,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 |
종례 | 1. 12월 3일(목)은 학교 등교하는 날 → 8시 50분까지 등교하기 2. 교과서 및 제출물 미리챙겨놓기 3.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4. 교통규칙 잘 지키기, 안전 및 코로나19 예방에 유의하며 생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