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종합노트 준비하기 - 교과서가 준비되지 못한 경우 교과서 활동을 종합노트에 정리해보세요.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
교시 | 과목 |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
1 | 사회 | -첫번째 영상을 보면서 101쪽을 펴세요. -저출산·고령화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102쪽을 펴세요. 우리나라 인구변화 그래프를 보고 우리 사회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생각해봅시다. -103쪽을 펴세요. 영상을 잠시 멈추고 신문기사를 읽고 내용을 알아봅시다. -104쪽을 펴세요. 사진을 살펴보세요. 관련영상을 보고 저출산과 관련한 우리사회의 변화모습을 알아봅시다. -105쪽을 펴세요. 사진을 살펴보세요. 관련영상을 보고 고령화와 관련한 우리사회의 변화모습을 알아봅시다. -106쪽을 펴세요. 저출산·고령화에 대비하기 위한 여러 가지 노력을 알아보시다. -두 번째 영상을 보고 고령친화사업육성에 대해 알아봅시다. |
2 | 체육 | -영상을 보고 준비운동을 따라해봅시다. -87쪽을 펴세요.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수비전략을 알아봅시다. -반쪽 하키 게임을 하며 수비전략을 적용해봅시다. |
3 | 국어 | -226-233쪽을 펴세요. -어머니의 이슬털이를 읽어봅시다. -잠시 영상을 멈추고 반듯한 글씨로 2번 문제, 3번 문제를 풀어봅시다. -잠시 영상을 멈추고 232쪽 4번 문제를 풀어봅시다. -잠시 영상을 멈추고 233쪽에 감동 받은 부분, 감동 받은 까닭, 생각이나 느낌이 잘 드러나게 글을 써봅시다. |
4 | 국어 | -238~246쪽을 펴세요. -238, 239쪽의 시, 일기, 편지 형식의 독서감상문을 읽어봅시다. -240~244쪽의 투발루에게 수영을 가르칠 걸 그랬어을 읽어봅시다. -형식을 정해 붙임 5에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해봅시다. (등장인물에게 편지, 제안하는 글쓰기) |
5 | 과학 | -과학책 86-87쪽 실관44쪽을 펴세요. -화산송을 들으면서 머릿속에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현무암과 화강암의 특징을 비교해봅시다. 실험관찰 44쪽에 정리해봅시다. -제주도와 북한산에 있는 돌 관련 영상을 보고 현무암과 화강암의 활용예를 알앙봅시다. -실험관찰 44쪽 더 생각해볼까요를 정리해봅시다. |
종례 | 1. 11월 30일(월)은 학교 등교하는 날 → 8시 50분까지 등교하기 2. 교과서 및 제출물 미리챙겨놓기 3.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4. 교통규칙 잘 지키기, 안전 및 코로나19 예방에 유의하며 생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