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안녕하세요.

올해 세상 가장 예쁜 3학년 1반 친구들과 함께 지낼 임동환선생님이에요.

이제 곧 있으면 여러분을 만날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어요.

선생님은 우리 친구들을 생각하며 교실 정리도 하고 어떻게 하면 수업을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비록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개학일이 일주일 연기되어 3월 9일(월)에 만나겠지만 그만큼 더 열심히 준비해서 우리 친구들과 2020년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며 여러분을 기다릴게요.

 

모두가 건강하게 잘 지내다가 3월 9일(월) 아침에 교실에서 만나도록 해요.

 

정직하고 성실하며 친구를 배려하는 우리들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건강 관리에 조금 더 신경 써봐요, 10월 22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20.10.22 조회수 156

공기가 많이 차가워졌습니다. 더불어 아이들의 건강도 많이 염려가 됩니다. 비염이 있는 친구들이 많아서 더 걱정이네요. 개인컵과 물통을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물을 마시고, 손을 자주 씻는 등 건강 관리에 조금 더 신경을 쓰도록 해요.

   

 

 

 

 

<금요일 학습 안내>

아침 830~4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합니다.

과학(3단원 도입), 국어(시를 읽고 여러 가지 감각적 표현 말하기2), 수학(세 자리수÷한 자리수 나눗셈하기2), 사회(1단원 정리활동 2), 음악(제재곡에 맞춰 악기로 연주하기)

금요일에는 5교시 후 급식을 먹고 1250분에 하교합니다.

   

 

 

 

 

1. 금요일 학습 시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 교과서: 과학, 실험관찰, 국어, 국어활동, 수학, 수학익힘책, 사회, 음악

  -수학익힘책 37쪽까지 해결하여 오기

  -리코더, 리듬악기 세트 준비하기(둘 중 한 가지만 가져와도 됩니다.)   

 

2. 내일 과학 시간에는 운동장에 나가게 됩니다. 교복은 불편할 수 있으니 체육복을 입고 오도록 해요.   

 

3. 다음 주 화요일 미술 수업 준비물을 미리 안내합니다.

  -화선지 10, 수채화 물감   

 

4. 기초 학습 준비물을 사물함에 비치하도록 해요.

  -사물함: 싸인펜, 색연필, 물티슈, 갑티슈, 개인 양치도구 및 양치컵, 줄넘기

  -책꽂이: 과목별 교과서, 활동지 파일철(2-가정용, 학교 비치용을 모두 학교 책꽂이에 가져다 놓습니다.), 열 칸 쓰기노트 2, 종합 연습장(줄 없는 것) 1, 플라스틱 책꽂이가 있으면 편리합니다.

위 준비물품을 이번 주 내로 준비하도록 해요.   

 

5. 아직까지 패들렛 프로그램 연습에 참여하지 않은 친구들은 아래 주소로 접속하여 우리 가족을 자랑하고 싶은 이유 두 가지를 써 보도록 해요. 연습이니 부담 없이 자기 생각을 써 봐요~

https://padlet.com/pretc000/Bookmarks

  -패들렛을 하기 위해 마우스 사용 하는 방법(왼쪽, 오른쪽 버튼), 한글 기초 타자 연습을 가정에서도 시간이 날 때마다 연습하여 봅니다.

  -패들렛은 향후 3학년 1반 평소 학습에서도 자주 사용을 할 예정이니 미리 연습하면 좋을 듯합니다.

   

 

 

 

 

독감 예방 접종을 한 후 확인서를 제출하여 주세요. 겨울이 오고, 백신의 공급량이 줄어들기 전, 되도록 일찍 접종을 하기를 권합니다.

 

매일 아침 11시 이전까지 앱을 이용한 새로운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꼭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학년도 교외체험학습은 감염병위기관리 심각/경계단계에서는 34입니다.(현재 전라북도 내 모든 학교 공통으로 운영 중입니다.) 교외체험학습은 실시 최소 3일전 신청서를 제출하고, 끝나면 보고서를 일주일 안에 제출해주세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방학 중에도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등 유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이전글 새로운 한 주의 시작, 10월 26일 알림장
다음글 신나게 뛰어 놀고 싶어하는 아이들을 바라보며, 10월 21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