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안녕하세요.

올해 세상 가장 예쁜 3학년 1반 친구들과 함께 지낼 임동환선생님이에요.

이제 곧 있으면 여러분을 만날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어요.

선생님은 우리 친구들을 생각하며 교실 정리도 하고 어떻게 하면 수업을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비록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개학일이 일주일 연기되어 3월 9일(월)에 만나겠지만 그만큼 더 열심히 준비해서 우리 친구들과 2020년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며 여러분을 기다릴게요.

 

모두가 건강하게 잘 지내다가 3월 9일(월) 아침에 교실에서 만나도록 해요.

 

정직하고 성실하며 친구를 배려하는 우리들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민주시민으로의 첫 걸음, 7월 1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20.07.01 조회수 52

어느 덧 우리 아이들이 자라 자치활동을 하는 학년이 되었습니다. 학급어린이회를 구성하여 학교생활과 학급을 위해 필요한 사안들을 함께 논의하게 될 예정입니다. 민주주의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서로의 의견을 들어보고 함께 문제를 해결해 가며 시민의식을 배움으로써 좋은 어른으로 자라가기를 기대합니다.

 

 

<목요일의 학습 안내>

830~40분에 상록누리관 입구를 통해 등교합니다.

영어(Lesson 5), 국어(원인과 결과의 관계), 과학(자석 인형 만들기)

하교시간 - 12:20

 

 

 

 

1. 오늘 안내장은 2장입니다.

  ①학급어린이회장단 선거 관련 1장입니다. 학급 어린이회 구성과 관련된 내용은 72()에 안내될 예정입니다.

  ②1학기 학부모 상담주간 안내장입니다. 상담은 안내장에 명시된 기간 동안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으로 진행되며 희망 하시는 시각을 기재하셔서 3()까지 보내주세요. 꼭 정해진 기간, 시각에 상담을 하지 않아도 필요하시면 언제든 카톡, 전화주세요.

 

2. 내일 과학 수업을 위한 준비물을 안내합니다.

-색종이, 셀로판테이프, 가위, 유성펜(네임펜)과 자석 인형에 붙이고 싶은 철로된 여러 가지 물체입니다.

-사진을 참조하신 후 색깔이 있는 클립이나 가벼운 철로된 물체를 이용하면 좋을 듯해요.

 

3. 수학 공부를 위하여 15센티미터 이상 자를 항상 필통에 가지고 다닙니다. 밀리미터(mm)단위가 있는 자를 꼭 가지고 다닙니다.

 

 

 

 

나의 생각발표회에 대해 안내하여 드립니다.

살아가면서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말해볼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습니다. 이번 나의 생각말하기시간을 통해 자신 있게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져보도록 해요. 틀려도 괜찮습니다. 멋지게 말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소신 있게, 그리고 자신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①일시: 2020.07.20.(), 1~2교시

  ②장소: 우리 반 교실

  ③주제는 자유입니다.

  -주장(:마스크를 꼭 씁시다.)말하기

  -소개하기(나라, 영화, 음식, 스포츠, 동물에 대해 친구에게 소개하기),

  -여행기(가족과 함께 했던 여행기)

  -이 외에도 자기가 친구들 앞에서 말하고 싶은 모든 것을 주제로 할 수 있어요.

  ④발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보조 자료는 PPT 1가지만 허용됩니다. PPT는 사용을 원하는 친구들만 합니다.

  ⑤PPT를 만들 때 필요한 사진, 동영상 등은 우리 친구들이 직접 찾고 내용 또한 우리 친구들이 직접 구성하도록 합니다. 다만 PPTt를 만드는 기술적인 면은 부모님과 함께 하도록 합니다.(되도록 우리 친구들의 힘으로 하도록 해요.)

  ⑥궁금하신 사항은 담임선생님에게 문의하도록 해요.

 

개인위생을 위해 다음 사항을 함께 지키도록 해요.

  ①개인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여분의 마스크를 되도록 가지고 다닙니다.

  ②개인 빗자루, 쓰레받기를 활용하여 자기 주변을 정리합니다.

  ③개인 컵, 물통(텀블러)을 가지고 다니도록 하고, 매일 집에 가서 깨끗이 세척 및 소독해요.

 

건강 설문 조사 및 건강지킴 안내

  ①개학에 대비하여 매일 아침 건강 설문조사에 참여를 해야 합니다. 꼭 참여하여 주세요.

  ②코로나19 의심증상이 보일 경우 되도록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기를 권합니다.

  ③선별진료소를 방문하였을 경우, 결과가 음성이라고 하더라도 검사 이후 3, 4일 동안 가정에서 경과를 지켜본 후 학교에 오도록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서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혹시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 후 담임 선생님에게도 바로 알려주도록 해요.

 

이전글 무거운 소식이 들리지만 더욱 더 안전을 지켜야 할 때, 7월 2일 알림장
다음글 6월 한 달, 수고많았어요, 6월 30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