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6-1반 친구들!

올 한 해 여러분과 함께 지내게 되었어요.

우리 반 친구들 모두 서로를 아껴주고 배려하며 가족처럼 즐겁게 지내봅시다~

웃는 모습으로 건강하게 만나요~

예의와 믿음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아껴주는 우리 반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우리 만난 이후 첫 번째 주말, 3월 8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19.03.08 조회수 92
첨부파일

새 학기 첫 설렘을 안고 아이들과 만난 지 어느 새 일주일이 훌쩍 지나가버렸습니다. 아직은 서로 어색한 점도 많지만 시간이 지나며 서로를 조금 더 이해하며 가족처럼 잘 지낼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한 주일을 되돌아보니 우리 아이들이 학기 초 세운 약속을 스스로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대견합니다. 지금보다 매일 매일 몸과 마음이 자라는 6학년 1반이 되리라 믿어요^^

   다음 주에는 전교어린이회장단 선거와 학급어린이회장 선거가 있습니다. 친구들을 위해, 학교를 위해 봉사하기로 한 친구들은 준비를 잘 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한 주 동안 수고하였으니 주말은 가족과 푹 쉬고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음 주 월요일에 만나요~

 

 

 

 

< 월요일 일정 >

850분까지 교실로 옵니다.

월요일 학습 : 국어(비유하는 표현 / 내가 읽고 싶은 책 선정하기), 수학(자연수÷자연수의 원리 이해하기), 사회(조선 후기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 음악(음악은 왜 배우는 것일까?)

하교시간 : 14

 

 

 

 

< 준비사항 >

1. 오늘도 여러 장의 안내장이 배부되었습니다.

  3월 자유선택 방과후학교 안내장입니다. 작성하신 후 월요일(11)까지 제출하여 주세요.

  -부서별 지원 인원에 따라 아이들 숫자를 조정하여야 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청서를 기한 내에 제출을 한 학생들을 우선으로 각 부서 조정이 이루어진 후 기한 내 제출 못 한 학생들의 부서가 조정됨을 알려드립니다.

  자유선택 방과후 부서별 안내장(2)입니다. 읽어보신 후 아이들과 상의하여 자유선택 방과후를 신청하여 주세요.

  Wee클래스 상담 안내 및 상담 동의서-필요에 따라 상담을 하게 될 경우를 대비하여 동의서를 작성하여 다음 주 금요일(15)까지 제출하여 주세요.

  고농도 미세먼지 관련 학부모 안내장입니다. 아이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내장에 따라 학교와 가정에서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두 관심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2. 월요일은 개인 사진 명부를 작성하기 위해 교실에서 개인 사진 촬영을 할 예정입니다. 교복을 바르게 입고 넥타이 및 리본을 착용하고 옵니다.

 

 

 

 

1학기 전교어린이 회장단 선거314()에 있습니다. 학교와 학급을 위해 봉사하고 싶은 친구들은 학교홈페이지-소식마당-공지사항 967 내용을 확인 후 참여하기 바랍니다.

입후보는 절차와 방법을 준수하고 꼭 기한을 엄수해 주기 바랍니다.

   -입후보 기간: 3.8() 09:00~3.11() 10:40(기한 엄수)

   -제출 서류: 전교어린이 회장단 후보 등록원서, 소견서 각 1(홈페이지 다운로드, 출력 및 작성)

   -등록 장소: 3-3반 교실(어린이회 담당 교사(3학년 3반)에게 직접 제출)

    -입후보자 기호 추첨 및 장소: 311() 13:00, 3학년 자료실

    -입후보자 소견 발표

간단한 자기소개와 공약 사항(후보자가 실천 가능한 내용 및 학교자치활동예산 학기당 30만원 활용방안 추가가능)제시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추첨한 기호 순서대로 발표

    -소견 발표 내용을 소견서에 작성하여 입후보자 등록 시 제출

-선거 운동 기간 : 입후보자 공고 직후 313()

-포스터 부착 장소: 5학년 교실 앞 이젤, 급식소 벽면

  개인적인 행사이므로 스스로 생각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전교어린이회장단 입후보자도 학급회장단 후보로 입후보할 수 있습니다.

 

학급어린이회장단 구성 계획은 오늘 아이들에게 구두로 전달하였습니다. 붙임 파일 참조하셔서 출마를 계획하는 친구는 절차대로 선거에 임하면 되겠습니다. 학급어린이회장단 구성 안내 파일은 학급 게시판에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①입후보는 절차와 방법을 준수하고 꼭 기한을 엄수해 주기 바랍니다.

  입후보 기간: 3.11() ~ 3.12() 13:00(기한 엄수)

  제출 서류: 등록원서 1(3 이상의 추천을 받음)

  선거 운동 방법, 소견발표, 기호 추첨 등 자세한 사항은 학급 홈페이지 게시판 참조하여 주세요.

  회장 1, 부회장 2(성별 무관)


 

 

 

우리 학급 교통안전 봉사활동(녹색도우미) 배정일은 아래와 같으며 아이의 이름으로 표기하였습니다. 오늘 아침부터 봉사하여 주신 아버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기 간

3.4 ~ 3.8

 

 

 

 

O, O

3.11~3.15

O, O

O, O

O, O

O, O

O, O

교통 안전 봉사 시간은 아침 08:15 ~ 08:45분입니다.

추후 715~19일도 우리 학급이 교통 봉사를 하게 되며, 2학기 배정은 없습니다. 7월 봉사일이 도래하기 전 봉사 일정은 다시 상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공정의 첫 걸음, 3월 11일 알림장
다음글 공정한 사회, 3월 7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