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6-1반 친구들!

올 한 해 여러분과 함께 지내게 되었어요.

우리 반 친구들 모두 서로를 아껴주고 배려하며 가족처럼 즐겁게 지내봅시다~

웃는 모습으로 건강하게 만나요~

예의와 믿음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아껴주는 우리 반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공정한 사회, 3월 7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19.03.07 조회수 81

미세먼지가 오늘도 기승을 부린 날입니다. 다행히 내일은 좀 걷혀서 오늘보다는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다고 하니 그나마 마음이 좀 놓입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공기가 조금 더 맑아졌으면 하는 바램이 큽니다.

  내일부터 전교 어린이회장단 후보 등록 및 학급어린이회장단 구성 공고(학급 홈페이지 탑재 예정)가 나가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후보에 출마 및 선거 운동 준비를 하고, 마음껏 자기의 꿈을 펼치며 봉사의 참뜻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선거를 통해 공정한 리더를 뽑고, 뽑힌 리더는 사심이 없이 남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과 태도를 갖추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금요일 일정 >

850분까지 교실로 옵니다.

금요일 학습 : 과학(1단원 도입, 지구와 달의 운동), 영어(Lesson1 Speaking), 체육(기초 체력 운동2), 실과(단원 도입 / 나와 가족의 관계)

하교시간 : 1450

 

 

 

 

< 준비사항 >

1. 오늘 배부된 안내장은 1장입니다.

  ①창의적 체험활동(스포츠활동) 선택 안내장입니다. 작성하신 후 월요일(11)까지 제출하여 주세요.

  -부서별 지원 인원에 따라 아이들 숫자를 조정하여야 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청서를 기한 내에 제출을 한 학생들을 우선으로 각 부서 조정이 이루어진 후 기한 내 제출 못 한 학생들의 부서가 조정됨을 알려드립니다.

  ②수영(필수) 관련하여 수영장은 태평양 수영장으로 변경되었으며 래쉬가드 착용이 가능합니다. 수영모와 수경은 개인 구입입니다. 추후 수영 일정이 도래하면 다시 한 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 내일은 6학년 모두가 체육복을 입고 올 수 있습니다. 체육복을 입기 원하지 않는 학생은 정해진 교복을 착용하고 학교에 와도 됩니다.

 

 

 

 

1학기 전교어린이 회장단 선거가 314()에 있고, 학급회장단 구성이 15()에 있습니다. 학교와 학급을 위해 봉사하고 싶은 친구들은 학교홈페이지-소식마당-공지사항 967 내용을 확인 후 참여하기 바랍니다.

  ①입후보는 절차와 방법을 준수하고 꼭 기한을 엄수해 주기 바랍니다.

  -입후보 기간: 3.8() 09:00~3.11() 10:40(기한 엄수)

  -제출 서류: 전교어린이 회장단 후보 등록원서, 소견서 각 1(홈페이지 다운로드, 출력 및 작성)

  -등록 장소: 3-3반 교실(어린이회 담당 교사에게 직접 제출)

  -입후보자 기호 추첨 및 장소: 311() 13:00, 3학년 자료실

  -입후보자 소견 발표

간단한 자기소개와 공약 사항(후보자가 실천 가능한 내용 및 학교자치활동예산 학기당 30만원 활용방안 추가가능)제시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추첨한 기호 순서대로 발표

  -소견 발표 내용을 소견서에 작성하여 입후보자 등록 시 제출

  -선거 운동 기간 : 입후보자 공고 직후 313()

  -포스터 부착 장소: 5학년 교실 앞 이젤, 급식소 벽면

  ②개인적인 행사이므로 스스로 생각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③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전교어린이회장단 입후보자도 학급회장단 후보로 입후보할 수 있습니다.

 

학급어린이회장단 구성 계획은 내일 아이들에게 구두로 전달한 후 학급 홈페이지 알림장을 통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급 교통안전 봉사활동(녹색도우미) 배정일은 아래와 같으며 아이의 이름으로 표기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실 아버님, 어머님 감사드립니다. 사정이 여의치 않아 함께 하시지 못 한 부모님들께서도 마음으로 함께 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기 간

3.4 ~ 3.8

 

 

 

 

O, O

3.11~3.15

O, O

O, O

O, O

O, O

O, O

교통 안전 봉사 시간은 아침 08:15 ~ 08:45분입니다.

추후 715~19일도 우리 학급이 교통 봉사를 하게 되며, 2학기 배정은 없습니다. 7월 봉사일이 도래하기 전 봉사 일정은 다시 상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일은 우리 학급 봉사활동이 있는 날입니다. 봉사활동은 아침에 일찍 등교하는 친구들과 담임교사가 자발적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우리 만난 이후 첫 번째 주말, 3월 8일 알림장
다음글 약속 지키기를 위한 다짐, 3월 6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