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요일)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교수・학습 활동 | 학습활동 확인 및 과제 제출 방법 |
4. 17. (목) | 1교시 09:00~09:40 | 체육 | 건강 2) 건강 체력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복근과 전신 지구력을 길러봅시다. (콘텐츠) e학습터 : 복근과 전신 지구력 기르기 영상을 보고 따라 하기 (학습활동) 1. 복근 기르기 운동 2. 전신 지구력 운동 | 3번씩 동작 따라 해보고 영상 촬영하기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2교시 09:50~10:30 | 수학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2/8)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봅시다 (콘텐츠) ① https://www.youtube.com/watch?v=oaFsswfyhXI ② https://youtu.be/oaFsswfyhXI (학습활동) 1. 수익풀이(6~7쪽) 2.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하기 2. 수학익힘책 8~9쪽 풀기 | 교과서 12-13 읽고 해결하기 수학익힘 8~9쪽 풀고 채점하기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 | | | |
3교시 10:40-11시20분 | 과학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2/6)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하는지 알아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기본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② 내용 정리 – https://www.youtube.com/watch?v=XGnSCU8ayuc (1‘15“) (학습활동) 1. 탐구 문제 정하기, 실험 계획 세우기 (① 활용) 2. 내용 정리하기(② 활용) 3. 실험관찰 정리하기 (6~8쪽) | 과학 교과서 10-13쪽 읽고 실험관찰 6~8쪽 정리하기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 (10분) |
4교시 10:30-12시10분 | 국어 | 1. 대화와 공감 (3~4/10) [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해봅시다. (콘텐츠) 동영상 (학습활동) 1. 영상 시청하기 2. 교과서 41~42쪽의 3,4번 풀기(④ 활용) <과제)> 우리가족의 칭찬 거리 찾아 보기(배움노트 기록) | 교과서 41~42쪽 풀기 배움노트 기록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쉬는 시간 (10분) | | | | | |
6교시 13:50~14:30 | 음악 | 봄 오는 소리 | 콘텐츠 활용 | '꽃은 참 예쁘다'라는 노래를 들으며 우리 주변에 어떤 나무와 꽃이 있는지 찾 아봅시다. (콘텐츠) 꽃은 참 예쁘다 - https://youtu.be/m5h4QTjSMw0 학습활동 음악 이론 수업(1) <과제> 봄에 피는 꽃을 아는 대로 적어 주세요 2. 봄에 피는 꽃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꽃은 무엇인지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 [과제] 배움노트에 기록 내가 가장 좋아하는 꽃은 무엇인지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교과서, 익힘책, 배움노트 <출첵노트> 배움노트 작성해 사진 찍어 보내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