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요일)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교수・학습 활동 | 학습활동 확인 및 과제 제출 방법 |
4. 20. (월) | 1교시 09:00~09:40 | 창체 |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학교폭력을 예방해 봅시다. (콘텐츠) 동영상(3) (학습활동) ① 학교폭력 예방교육 동영상 시청 ②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③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나의 다짐(배움노트에 적기) |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2교시 09:50~10:30 | 영어 | Lesson1. Where are you from?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을 해 봅시다. (콘텐츠) Let’s Read (교과서 8-9쪽) Look and Listen(교과서 10쪽) Listen and Repeat 1,2 (교과서 10쪽) Listen and Do(교과서 11쪽) e학습터 주제영상 (학습활동) 모든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영어 문장을 2번씩 따라 말하기 | 첨부파일된 영어학습지 풀기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과학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2~3/3)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하는지 알아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기본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9‘34“) ② 실험 해 보기-https://youtu.be/JcVqo55Tp2M?list=PLBomT4J-zjv0L2BlRdflkdYcHnIH7yYjf (4‘50“) ③ 실험 결과 정리 및 해석하기-https://youtu.be/milyYdjepFo?list=PLBomT4J-zjv0L2BlRdflkdYcHnIH7yYjf (4‘13“) ④ 결론 내리기-https://youtu.be/IosLAe9Apuw?list=PLBomT4J-zjv0L2BlRdflkdYcHnIH7yYjf (5‘12“) (학습활동)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하는지 익히기(①~④ 활용) 2. 과학 교과서 14~21쪽 읽기 3. 실험관찰 9~13쪽 풀기 | 실험관찰 9~13쪽 풀기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수학 | 1.자연수의 혼합계산 (3/8)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봅시다. (콘텐츠) ① 익힘책 풀이 –https://www.youtube.com/watch?v=SPMoZkwfXyk ② 수업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ORGmSVSSqGo (학습활동) 1. 수학익힘책 풀이하기 8~9쪽 (① 활용) 2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법 이해하기 ( ②활용) 3. 수학익힘책 10~11쪽 풀기 | 수학익힘 10~11쪽 풀고 채점하기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6교시 13:50~14:30 | 도덕 | 장애이해교육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장애를 이해하고 함께하는 마음을 길러 봅시다. (콘텐츠) ① 한이네 마을에 큰 일이 생겼어요 – https://youtu.be/tY64RcC-sI0?list=PLgJcGFhtIOMcBwuty26ypKLLILlndik0h ② 목 짧은 기린, 지피 - https://youtu.be/kI5PAEi8ebQ?list=PLgJcGFhtIOMcBwuty26ypKLLILlndik0h (학습활동) 1. ‘한이네 마을에 큰일이 생겼어요’ 시청하기 (①활용) 2. ‘목 짧은 기린, 지피’ 시청하기 (②활용) 3. 두 이야기를 보고 느낀 점 이야기하기 | 두 이야기를 보고 느낀 점을 가족들과 이야기 나누기 배움노트 기록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교과서(과학, 실관, 수학, 수익, 영어, ) / 배움노트 / / 필기도구 <배움노트> 작성 후 사진을 찍어 보내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알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