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요일)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교수・학습 활동 | 학습활동 확인 및 과제 제출 방법 |
4. 16. (목) | 1교시 09:00~09:40 | 창체 (자율) | 시업식 | 콘텐츠 활용 | (콘텐츠) ① 선생님이 하고 싶은 말 ② 원격수업 예절 – https://youtu.be/SMfgnUlvy2A ③ 인트로 영상 (학습활동) 1. 원격 수업의 예절 알아보기 (① 활용) 2. 원격 수업 방법 알아보기 | 원격 수업의 예절 실천하기 배움노트 기록(첫날 첫수업 느낌 및 자신의 다짐 한마디 적기) |
쉬는 시간(10분) |
2교시 09:50~10:30 | 국어 | 1. 대화와 공감 (1~2/10)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대화의 특성을 알아봅시다. (콘텐츠)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학습활동) 1. 영상을 보고 교과서 36쪽~39쪽 풀기 2. 교과서 붙임4~7을 활용하여 교과서 4번과 6번 과제 해결하기 | 교과서 37~39쪽 풀기 - 붙임자료로 만들기 포함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시20분 |
쉬는 시간 (1 |
4교시 10:30-12시10분 | 사회 | 1. 국토와 우리생활 (1/24)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1. 국토와 우리생활에서 배울내용을 알아봅시다. (콘텐츠) ① 국토란 무엇일까요? ② 교과서 살펴보기 ③ 지도 찾기 | 사회 교과서 6-9쪽 배움노트 기록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수학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1/8)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기본 –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 ② https://www.youtube.com/watch?v=ob3XHQxMnfc&t=17s (학습활동) 1.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법 이해하기 (① ②활용) 2. 수학익힘책 5~7쪽 풀기 | 교과서 10-11 읽고 해결하기 수학익힘 5~7쪽 풀고 채점하기 배움노트 기록 |
쉬는 시간 (10분) | | | | | |
6교시 13:50~14:30 | 미술 | 1.무엇어 어떻게 변했을까요?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나를 소개합니다 (콘텐츠) https://www.youtube.com/watch?v=xNoJt8HW-x0 (학습활동) 영상을 보고 A4용지에 내 캐릭터를 그려 봅니다 | 배움노트 기록 캐릭터는 등교후 가지고 옵니다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교과서, 익힘책, 배움노트 <출첵노트> 배움노트 작성해 사진 찍어 보내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