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국어 | 사회 | 등 교 수 업 | 창체 |
주제 | 1.작품 속 인물과 나 | 세계의 여러 대륙과 대양을 알아보기 | 음악디자인(젠탱글) |
학습 활동 |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 지어 말하기를 생각하며 52-59쪽을 읽고 60-61쪽 풀어오기 | 교과서 17~20쪽 살펴보고 구글사이트 문제풀기 | 젠탱글의 의미와 유래 |
2 | 교과 | 국어 | 과학 | 창체 |
주제 | 1.작품 속 인물과 나 |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 음악디자인(젠탱글) |
학습 활동 |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 지어 말하기를 생각하며62-63쪽 풀어오기 | 숨을 쉴 때 우리 몸에서는 어떤일이 일어날까? p.84~85 | 젠탱글 기본 선긋기 |
3 | 교과 | 수학 | 실과 | 미술 |
주제 | 3. 공간과 입체(3차시) | 4-2. 개인 정보와 지식 재산 보호 | 종이접기 |
학습 활동 | 수학 교과서 58~59쪽 | 정보 윤리의 의미 알아보기 (교과서 68~69쪽) | 개구리 접기 |
4 | 교과 | 수학 | 실과 | 미술 |
주제 | 3. 공간과 입체(4차시) | 4-2. 개인 정보와 지식 재산 보호 | 종이접기 |
학습 활동 | 수학 교과서 60~61쪽 | 사이버 중독 예방 방법 알아보기 (교과서 68~69쪽) | 종이컵 인형 만들기 |
5 | 교과 | 영어 | 체육 | 음악 |
주제 | 7. 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배드민턴-다양한 반칙 알아보기 경기용어 알아보기 | 세계인과 하나 되어 |
학습 활동 | 건강한 생활 습관에 관한 글 읽고 이해하기 (교과서 114~115쪽) | e학습터 | 세계 여러 나라의 노래를 불러보고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기 |
6 | 교과 | 영어 | 체육 | 음악 |
주제 | 7. 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배드민턴-점수용어 알아보기 | 세계인과 하나 되어 |
학습 활동 | 빈도수를 나타내는 표현을 사용하여 생활 습관에 관한 글 쓰기 (교과서 116~117쪽) | e학습터 | 세계 여러 나라의 노래를 불러보고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