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6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김건우의 오늘의 이슈 4월

이름 김건우 등록일 23.05.15 조회수 20
첨부파일


국내뉴스
:

서울대병원ㆍ분당서울대병원,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한 긴급 의료봉사 실시

서울대학교병원(원장 김영태)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원장 송정한)은 지난 12일 강원도 강릉시 산불 피해 이재민 임시대피소가 마련된 강릉 아이스아레나를 찾아 긴급 의료봉사를 시행했다.

현재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 300여명이 임시로 마련된 텐트에서 거주하고 있어 많은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서울대병원 응급의학과 노영선 교수, 분당서울대병원 응급의학과 정주 교수를 비롯해 의사, 간호사, 응급구조사, 방사선사 등 12명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은 강릉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대상으로 문진과 건강상담, 이에 따른 처치와 투약을 실시했으며 검진버스를 활용한 엑스레이 검사도 제공했다.

분당서울대병원 송정한 원장은 재난현장의 진료 지원을 통한 공공의료 실현이 국가중앙병원으로서 시급한 책무라고 판단해 긴급 의료봉사단을 파견하게 됐다이번 의료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이재민들에게 지속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 의료기관과도 적극 협업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의약뉴스(http://www.newsmp.com)

해외뉴스:

결장 16G3G’ 홀란드 강철몸만든 과르디올라 “24시간 케어

홀란


 

과르디올라 감독은 홀란드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음을 시인했다. 그는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는 24시간 홀란드를 케어한다. 우리는 뛰어난 의사들과 물리치료사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들은 매일 매 순간 그의 뒤를 따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물리치료사들이 홀란드의 등, 어깨, 힘줄 등 모든 것을 마사지한다. 홀란드는 경기장보다 훈련 센터 안에서 훨씬 더 많은 시간 있다. 영양, 휴식, 수면, 음식 등을 고려하는 것은 매우 까다롭다라며 홀란드를 비롯한 모든 선수들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인터풋볼(http://www.interfootball.co.kr)

오늘의 사진:

아주대병원, 지역소외계층과 외국인 근로자 대상 의료봉사 진행

 

봉사아주대병원은 지14일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의료원과 함께하는 지역 의료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알렸다.

이번 지역 의료봉사는 아주대의료원의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민의 건강지키기 같은 사회적 가치와 책무를 이행코자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 소외계층과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아주대병원 소속 의사, 간호사, 약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물리치료사, 치과위생사 들 35여 명의 의료진이 참여했다.

내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치과 들의 진료를 비롯해 투약, 심전도, 초음파, 엑스레이, 골밀도, 혈액·체성분 들의 다양한 검사를 시행했다.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

이전글 김건우의 오늘의 이슈 5월
다음글 진성건의 5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