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7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의료관광 마케팅

이름 최재원 등록일 23.06.13 조회수 39
이 책은 21세기의 새로운 고부가가치 서비스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의료관광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는 국가 차원뿐 아니라 지역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 산업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다. 의료관광은 국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으로 환자들이 의료 서비스를 받으며 동시에 관광 목적으로 다른 국가를 방문하는 형태라고 정의했으며 이를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은 다양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에는 목적지의 의료 시설 및 인프라, 의료 전문가의 전문성, 비용 투명성, 품질 보증 및 국제 인증, 마지막으로 관광 활동과의 연계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의료관광분야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홍보를 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과 웹사이트 검색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의료 관련 컨퍼런스와 박람회 참여, 국제 기구 협력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자는 단순히 의료관광의 정의와 활용에 대해서만 작성한 것이 아니라 의료관광의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인 측면도 고려해야 한다고 한다. 이를 위해 환자 안전과 보호, 의료 윤리 규범 준수, 지역 사회와의 상호 작용등이 필수적인 요소라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의료관광이 목적인 여행등이 많은 사람들에게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의료관광의 다양한 측면과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을 알게 되며 의료관광 산업의 발전과 윤리적인 측면을 함께 고려해야 하는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이전글 10대에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 나, 어떻게 할까?를 읽고 나서..
다음글 치과의사도 모르는 진짜 치과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