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챗 GPT라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인기가 높은데요 이 챗 GPT가 움직이는 로봇으로 계발이 되고 있다는데요 같이 알아보시죠
챗 GPT 로봇' 등장 예고, 진행 중인 프로젝트
는?
[이코리아] 챗 GPT의 개발사 오픈 AI가 로봇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노르웨이의 로봇 스타트업 1X 테크놀로지는 오픈 AI 스타트업 펀드가 주도하는 A2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2,350만 달러 (약 3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고 23일 발표했다. 투자에는 타이거 글로벌, 샌드워터 등의 노르웨이 기반 투자자 컨소시엄이 참여했다.
오픈 AI의 COO이자 스타트업 펀드 매니저인 브래드 라이트캡은 “오픈 AI 스타트업 펀드는 1X가 미래의 업무에 미칠 수 있는 접근 방식과 영향력을 믿는다.”라고 투자의 의의를 밝혔다.
1X 테크놀로지는 2014년에 ‘할로디 로보틱스’라는 사명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지난 6일 인간과 같은 속도로 움직일 수 있는 로봇을 만들겠다는 비전으로 사명을 '1X'로 변경했다. 1X는 오픈 AI로부터 투자받은 자금을 활용해 노르웨이와 북미에서 출시한 안드로이드 EVE의 제조 규모를 확대하고, 새로운 이족 보행 안드로이드 NEO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챗 GPT의 데이터를 무손실로 압축해 범용 AI를 만들고, 챗GPT를 보안용 휴머노이드 로봇에 통합하는 작업도 진행중이다.
출처: 이코리아 이현호기자
이제는 로봇이 직접 배달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온다고 하는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로봇 전문기업과 ‘물류 배송 로봇 사업’ 추진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7일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와 ‘물류 배송 서비스 로봇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물류 배송 로봇 시스템을 개발 및 운영하고, 다양한 실내외 환경에서의 물류 배송 로봇 적용 실증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 또한, 물류 배송 로봇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운영에 필요한 수요처 발굴 및 효과성 검증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피스 건물 택배 배송 ▲마트/슈퍼/MFC(도심 소형 물류센터) 근거리 빠른 배송 ▲실내외 연계를 통한 완전 로봇 배송 등 다양한 물류 환경에서 운영 가능한 물류 서비스 로봇을 개발하는 등 사업화에 나설 예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물류 배송 로봇 관련 실증사업에 로보티즈와 공동으로 참여해 차세대 물류 서비스를 조기에 상용화하고 물류 배송 로봇 신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