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5학년 3반 학생 여러분!

함께 공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살아간다는 것은 만남의 과정이며, 행복한다는 것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 속에서의 만남을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마음입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여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급을 만듭시다.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여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학급
  • 선생님 : 홍00
  • 학생수 : 남 16명 / 여 12명

2020년 3월 26일(목) 가정학습 안내

이름 홍성일 등록일 20.03.26 조회수 22
【2020. 3. 26.(목) 가정학습 안내】

□ 과학 2단원 「온도와 열」 5~7차시 학습내용 정리
※ 의무적인 선행학습이 아닌 사전 학습안내
〇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 할 때의 두 물질의 온도 변화
* 열의 이동: 높은 온도의 물질에서 온도가 낮은 물질로 열이 이동하는 것
* 접촉한 두 물질의 온도 변화
· 처음: 차거운 물질의 온도는 점점 높아지고, 따뜻한 물질의 온도는 점점 낮아짐
· 나중: 두 물질의 온도는 같아짐
* 열이 이동하는 예
· 달걀부침을 요리할 때 온도가 높은 프라이팬에서 온도가 낮은 달걀로 열이 이동
· 삶은 면을 차가운 물에 헹굴 때 온도가 높은 삶은 면에서 온도가 낮은 물로 열이 이동
〇 고체에서 열의 이동
* 전도: 고체에서 고체 물질을 따라 온도가 높은 곳에서 온도가 낮은 곳으로 열이 이동하는 것
* 전도에 의한 열의 이동의 예
· 고기를 구울 때 높은 온도의 프라이팬에서 낮은 온도의 고기로 열이 이동
〇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 비교
*열의 이동이 빠른 순서
· 구리판〉철판〉유리판
· 금속〉유리판(나무)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가 다른 성질을 이용하는 예
· 열의 이동이 빠른 물질로 만든 빵 굽는 틀
· 주전자의 바닥은 열이 잘 이동하는 금속으로 제작
· 주전자의 손잡이는 열이 잘 이동하지 않는 나무(플라스틱)으로 제조
*단열: 두 물질 사이에서 열의 이동을 줄이는 것
*단열을 이용한 예
· 집을 지을 때 집 안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단열재를 사용
· 차가운 물이나 따뜻한 물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보온병을 이용
□ 오늘의 교실
http://school.jbedu.kr/edu-g/M0115040504/
□ 전북 e학습터
https://cls.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생활지도
〇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PC방 출입 금지
〇 자주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〇 적당한 운동과 규칙적인 습관으로 활력 있게 생활하기
〇 교통질서를 준수하여 안전하게 통행하기
〇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로 카톡 등 SNS 이용하기
이전글 2020년 3월 27일(금) 가정학습 안내
다음글 2020년 3월 25일(수) 가정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