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5학년 3반 학생 여러분!

함께 공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살아간다는 것은 만남의 과정이며, 행복한다는 것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 속에서의 만남을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마음입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여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급을 만듭시다.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여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학급
  • 선생님 : 홍00
  • 학생수 : 남 16명 / 여 12명

2020년 3월 25일(수) 가정학습 안내

이름 홍성일 등록일 20.03.25 조회수 22
【2020. 3. 25.(수) 가정학습 안내】

□ 사회 1단원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8~10차시 학습내용 정리
※ 의무적인 선행학습이 아닌 사전 학습안내
〇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지형이란: 땅의 생김새)
* 우리나라의 지형의 종류: 섬, 산지, 하천, 평야, 해안
* 우리나라의 지형의 모습
· 섬: 바다로 둘러싸인 땅/3,300여 개의 섬
· 산지: 높이 솟은 산들이 모여 이룬 지형/땅의 높낮이 큼
· 하천: 빗물과 지하수가 모여 낮은 곳으로 흘러가면서 만든 크고 작은 물줄기
· 평야: 하천 주변의 넓고 평탄한 땅/농사짓기가 편리하여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음
· 해안: 바다와 맞닿은 육지 부분으로 갯벌이나 모래사장이 있는 곳도 있음
〇 우리나라 지형의 특징(☞ 동쪽이 높고 서쪽이 낮은 지형)
* 산지: 국토의 70%/북쪽과 동쪽에 높고 험한 산이 많음
* 평야: 서쪽에 발달
* 하천: 동쪽에서 서쪽으로 큰 하천이 흐름
* 해안: 서해안은 복잡/동해안은 단조로움/남해안은 섬이 많고 복잡
〇 우리나라 지형을 이용한 생활 모습
* 산지: 여가 생활을 위한 스키장, 휴양시설 건립
* 하천: 홍수 방지와 전기 생산을 하기 위해 다목적댐 건설
* 평야: 논농사를 짓고 대도시가 발달
* 해안
· 서해안: 밀물과 썰물의 차가 커서 갯벌 형성/갯벌에서 소금과 해산물 채취
· 동해안: 넓은 모래사장이 있어 해수욕장 발달
· 남해안: 크고 작은 섬이 많아 다도해라고 부름/물이 깨끗하고 잔잔하여 김, 조개류 등의 양식업 발달
□ 오늘의 교실
http://school.jbedu.kr/edu-g/M0115040503/
□ 전북 e 스쿨
https://cls.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생활지도
〇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PC방 출입 금지
〇 자주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〇 적당한 운동과 규칙적인 습관으로 활력 있게 생활하기
〇 교통질서를 준수하여 안전하게 통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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