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학생 여러분!
함께 공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살아간다는 것은 만남의 과정이며, 행복한다는 것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 속에서의 만남을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마음입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여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급을 만듭시다.
2020년 3월 25일(수) 가정학습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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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홍성일 | 등록일 | 20.03.25 | 조회수 | 22 |
【2020. 3. 25.(수) 가정학습 안내】
□ 사회 1단원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8~10차시 학습내용 정리 ※ 의무적인 선행학습이 아닌 사전 학습안내 〇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지형이란: 땅의 생김새) * 우리나라의 지형의 종류: 섬, 산지, 하천, 평야, 해안 * 우리나라의 지형의 모습 · 섬: 바다로 둘러싸인 땅/3,300여 개의 섬 · 산지: 높이 솟은 산들이 모여 이룬 지형/땅의 높낮이 큼 · 하천: 빗물과 지하수가 모여 낮은 곳으로 흘러가면서 만든 크고 작은 물줄기 · 평야: 하천 주변의 넓고 평탄한 땅/농사짓기가 편리하여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음 · 해안: 바다와 맞닿은 육지 부분으로 갯벌이나 모래사장이 있는 곳도 있음 〇 우리나라 지형의 특징(☞ 동쪽이 높고 서쪽이 낮은 지형) * 산지: 국토의 70%/북쪽과 동쪽에 높고 험한 산이 많음 * 평야: 서쪽에 발달 * 하천: 동쪽에서 서쪽으로 큰 하천이 흐름 * 해안: 서해안은 복잡/동해안은 단조로움/남해안은 섬이 많고 복잡 〇 우리나라 지형을 이용한 생활 모습 * 산지: 여가 생활을 위한 스키장, 휴양시설 건립 * 하천: 홍수 방지와 전기 생산을 하기 위해 다목적댐 건설 * 평야: 논농사를 짓고 대도시가 발달 * 해안 · 서해안: 밀물과 썰물의 차가 커서 갯벌 형성/갯벌에서 소금과 해산물 채취 · 동해안: 넓은 모래사장이 있어 해수욕장 발달 · 남해안: 크고 작은 섬이 많아 다도해라고 부름/물이 깨끗하고 잔잔하여 김, 조개류 등의 양식업 발달 □ 오늘의 교실 http://school.jbedu.kr/edu-g/M0115040503/ □ 전북 e 스쿨 https://cls.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생활지도 〇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PC방 출입 금지 〇 자주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〇 적당한 운동과 규칙적인 습관으로 활력 있게 생활하기 〇 교통질서를 준수하여 안전하게 통행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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