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 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
5월 18일~ 5월 22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
|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1 | 과목 | 미술(22-23) | 영어 | 과학(50-51) | 국어(114-119) | 미술(24-25) |
[학습주제-단원] | 4. 내가 느낀 세상을 자유롭게 | I’m Happy | 3. 식물의 한살이 | 4. 일에 대한 의견 | 4. 내가 느낀 세상을 자유롭게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대상을 탐색하여 표현하기 | Read & Write | 여러 가지 씨 관찰하기 |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기 | 대상을 다양하게 나타내기 |
학습활동 (과제) | 나를 탐색하고 표현하여 그리기 | 감정과 상태를 묻고 답하는 표현과 이야기 읽기 활동 해보기 | 과학책 50~51쪽 읽고 영상 본 후 실험관찰 24쪽 해결하기 |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을 알고 구별하기 | 음악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활동 알아보기 |
2 | 과목 | 도덕(10-13) | 영어 | 과학(52-53) | 사회(61-66) | 미술(24-25) |
[학습주제-단원]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I’m Happy | 3. 식물의 한살이 |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 4. 내가 느낀 세상을 자유롭게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도덕 공부, 무엇을 어떻게 할까요 | Fun Fun Time | 식물의 한 살이 관찰계획 세우기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 세우고 답사하기 | 대상을 다양하게 나타내기 |
학습활동 (과제) | 도덕적인 삶을 살기 위한 4가지 힘 알아보기 | 동화를 통해 감정과 상태를 나타내는 표현 들어보기 | 과학책 52~53쪽 읽고 영상 본 후 실험관찰 25쪽 해결하기 | 문화유산 답사방법알고, 답사할 때 지켜야 할 예절 알기 | 음악을 듣고 음악을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기 |
3 | 과목 | 수학(58-59) | 국어(106-107) | 국어(110-113) | 사회(67-71) | 수학(60-63) |
[학습주제-단원] | 2. 각도 | 3. 느낌을 살려요 | 3. 느낌을 살려요 |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 3. 곱셈과 나눗셈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탐구 수학 | 읽는 사람을 고려해 자신의 생각 쓰기(1/2) |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나게 말하기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 세 자리 수에 몇십을 곱해 볼까요 |
학습활동 (과제) | 여러 가지 건축물의 기울어진 각도 구하기 | 글의 내용을 파악하고 주제에 대해 쓸 내용 성성하기 | 자신이 겪은 일을 언어적, 비언어적 표현을 활용하여 실감나게 전달하기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를 만들고 발표하기 | (세 자리 수) X (몇십)의 계산 원리와 형식을 이해하고 계산하기(수익38-39) |
4 | 과목 | 체육(도전) | 국어(105-109) | 사회(54-60) | 체육(도전) | 체육(도전) |
[학습주제-단원] |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 3. 느낌을 살려요 |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스포츠스태킹 국내챔피언 이야기 | 읽는 사람을 고려해 자신의 생각 쓰기(2/2)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조사하는 방법 알아보기 | 3-3-3 스태킹 배우기 | 3-6-3 스태킹 배우기 |
학습활동 (과제) | 3-6-3 스태킹 배우기 | 읽는 사람을 고려해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쓰기 | 무형, 유형 문화재의 의미를 이해하고, 우리 지역 문화유산 조사하는 방법 알기 | 3-3-3 스태킹 복습하기 | 3-6-3 스태킹 복습하기 |
5 | 과목 | 국어(102-104) | 사회(50-53) | 음악(14-15) | 음악(14-15) | 도덕(14-17) |
[학습주제-단원] | 3. 느낌을 살려요 | 1-2.. 우리 지역의 중심지 | 1. 음악, 상글방글 우성 | 1. 음악, 상글방글 우정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2/2) | 단원 내용 정리하기 | 메아리 노래 | 메아리 노래 | 근면, 성실, 정식의 자세 |
학습활동 (과제) | 듣는 사람을 고려하여 말할 내용을 준비하고 말하기 |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며 노래 부르기 |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고 곡의 느낌 이야기하기 | 소리의 상호 작용과 어울림을 생각하며 음악 감상하기 | 근면, 성실, 정직의 가치를 이해하고 바르게 판단하는 힘 기르기 |
6 | 과목 | 창체 | | | | |
[학습주제-단원] | 자율 활동 | | | |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스마트폰 과몰입 예방교육 | | | | |
학습활동 (과제) |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 알아보기 | | | | |
♥ | 공통과제 | 어휘바로알기36-37 | 어휘바로알기38-39 | 어휘바로알기40-41 | 어휘바로알기42-43 | 어휘바로알기44-45 |
과제 및 안내 사항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 - 5월 22일(금요일) 미술은 활동지가 있으니 확인 후 수업 진행 부탁드립니다. - 어휘 바로 알기 ( 36-45 / 스스로 해결하고 채점할 것 : 개학 후 확인 ) |
e학습터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10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관련 영상까지 시청해주셔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①(e학습터 홈 –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④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 영어, 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