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안녕하세요!

항상 행복하고 즐겁게 생활하는

4학년 2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배려하는 4학년 2반
  • 선생님 : 배예리
  • 학생수 : 남 9명 / 여 10명

5월 4주 주간학습안내(5.18.-5.22.)

이름 고민진 등록일 20.05.18 조회수 21

안녕하세요^^ 4학년 2반 담임교사 고민진입니다.

5월 4주 가정 내 주간학습 안내합니다.


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518~ 522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1

과목

미술(22-23)

영어

과학(50-51)

국어(114-119)

미술(24-25)

[학습주제-단원]

4. 내가 느낀 세상을 자유롭게

I’m Happy

3. 식물의 한살이

4. 일에 대한 의견

4. 내가 느낀 세상을 자유롭게

e학습터 클립명

(자료)

대상을 탐색하여 표현하기

Read & Write

여러 가지 씨 관찰하기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기

대상을 다양하게 나타내기

학습활동

(과제)

나를 탐색하고 표현하여 그리기

감정과 상태를 묻고 답하는 표현과 이야기 읽기 활동 해보기

과학책 50~51쪽 읽고 영상 본 후 실험관찰 24쪽 해결하기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을 알고 구별하기

음악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활동 알아보기

2

과목

도덕(10-13)

영어

과학(52-53)

사회(61-66)

미술(24-25)

[학습주제-단원]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I’m Happy

3. 식물의 한살이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4. 내가 느낀 세상을 자유롭게

e학습터 클립명

(자료)

도덕 공부, 무엇을 어떻게 할까요

Fun Fun Time

식물의 한 살이 관찰계획 세우기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 세우고 답사하기

대상을 다양하게 나타내기

학습활동

(과제)

도덕적인 삶을 살기 위한 4가지 힘 알아보기

동화를 통해 감정과 상태를 나타내는 표현 들어보기

과학책 52~53쪽 읽고 영상 본 후 실험관찰 25쪽 해결하기

문화유산 답사방법알고, 답사할 때 지켜야 할 예절 알기

음악을 듣고 음악을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기

3

과목

수학(58-59)

국어(106-107)

국어(110-113)

사회(67-71)

수학(60-63)

[학습주제-단원]

2. 각도

3. 느낌을 살려요

3. 느낌을 살려요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3. 곱셈과 나눗셈

e학습터 클립명

(자료)

탐구 수학

읽는 사람을 고려해 자신의 생각 쓰기(1/2)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나게 말하기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세 자리 수에 몇십을 곱해 볼까요

학습활동

(과제)

여러 가지 건축물의 기울어진 각도 구하기

글의 내용을 파악하고 주제에 대해 쓸 내용 성성하기

자신이 겪은 일을 언어적, 비언어적 표현을 활용하여 실감나게 전달하기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를 만들고 발표하기

(세 자리 수) X (몇십)의 계산 원리와 형식을 이해하고 계산하기(수익38-39)

4

과목

체육(도전)

국어(105-109)

사회(54-60)

체육(도전)

체육(도전)

[학습주제-단원]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3. 느낌을 살려요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e학습터 클립명

(자료)

스포츠스태킹 국내챔피언 이야기

읽는 사람을 고려해 자신의 생각 쓰기(2/2)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조사하는 방법 알아보기

3-3-3 스태킹 배우기

3-6-3 스태킹 배우기

학습활동

(과제)

3-6-3 스태킹 배우기

읽는 사람을 고려해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쓰기

무형, 유형 문화재의 의미를 이해하고, 우리 지역 문화유산 조사하는 방법 알기

3-3-3 스태킹 복습하기

3-6-3 스태킹 복습하기

5

과목

국어(102-104)

사회(50-53)

음악(14-15)

음악(14-15)

도덕(14-17)

[학습주제-단원]

3. 느낌을 살려요

1-2.. 우리 지역의 중심지

1. 음악, 상글방글 우성

1. 음악, 상글방글 우정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e학습터 클립명

(자료)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2/2)

단원 내용 정리하기

메아리 노래

메아리 노래

근면, 성실, 정식의 자세

학습활동

(과제)

듣는 사람을 고려하여 말할 내용을 준비하고 말하기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며 노래 부르기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고 곡의 느낌 이야기하기

소리의 상호 작용과 어울림을 생각하며 음악 감상하기

근면, 성실, 정직의 가치를 이해하고 바르게 판단하는 힘 기르기

6

과목

창체

 

 

 

 

[학습주제-단원]

자율 활동

 

 

 

 

e학습터 클립명

(자료)

스마트폰 과몰입 예방교육

 

 

 

 

학습활동

(과제)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 알아보기

 

 

 

 

공통과제

어휘바로알기36-37

어휘바로알기38-39

어휘바로알기40-41

어휘바로알기42-43

어휘바로알기44-45

과제

안내

사항

- 11권 독서 하기

- 1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

- 522(금요일) 미술은 활동지가 있으니 확인 후 수업 진행 부탁드립니다.

- 어휘 바로 알기 ( 36-45 / 스스로 해결하고 채점할 것 : 개학 후 확인 )

e학습터

안내

사항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10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관련 영상까지 시청해주셔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e학습터 홈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 영어, 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5월 22일 금요일 미술 수업은 활동 순서 안내지가 있습니다. 확인 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전글 5월 5주 주간학습안내(5.25.~5.29.)
다음글 5월 3주 주간학습안내(5.11-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