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 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
5월 25일~ 5월 29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
|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1 | 과목 | 미술(30-33) | 영어 | 과학 | 국어(124-127) | 국어(130-131) |
[학습주제-단원] | 5. 유쾌한 상상의 세계로 | What Time Is it? | 3. 식물의 한살이 | 4. 일에 대한 의견 | 4. 일에 대한 의견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우연이 주는 즐거운 상상 (1/2) | Look & Listen | 씨가 싹트는 조건 알아보기 | 사실에 대한 의견 말하기(1/2) |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1/2) |
학습활동 (과제) | 주변의 물건을 관찰한 후 상상한 내용을 그림으로 나타내기 | 시각과 일정을 묻고 답하는 다양한 표현 배우기 | 과학책 54~55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험관찰 26쪽 해결하기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을 구분해보기 | 자신이 겪은 일에 대한 사실과 의견 정리하기 |
2 | 과목 | 미술(30-33) | 영어 | 과학 | 국어(128-129) | 사회(87-91) |
[학습주제-단원] | 5. 유쾌한 상상의 세계로 | What Time Is It? | 3. 식물의 한살이 | 4. 일에 대한 의견 | 2-2.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우연이 주는 즐거운 상상 (2/2) | Listen & Speak | 씨가 ᄊᆞᆨ트는 과정은 어떠한가요? | 사실에 대한 의견 말하기(2/2) | 화폐로 떠나는 여행 |
학습활동 (과제) | 주변의 물건을 관찰한 후 상상한 내용을 그림으로 나타내기 | 시각과 일정을 묻고 답하는 영어표현을 직접 듣고 말해보기 | 과학책 56~57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험관찰 27쪽 해결하기 | 사실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친구들과 의견 공유하기 | 우리나라 화폐를 통해 역사적 인물 알아보기 |
3 | 과목 | 수학64-65) | 사회(72-75) | 사회(76-82) | 사회(83-91) | 수학(66-67) |
[학습주제-단원] | 3. 곱셈과 나눗셈 |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 2-2.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 2-2.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 3. 곱셈과 나눗셈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세 자리 수에 두 자리 수를 곱해 볼까요 | 우리 지역의 숨은 이야기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소개하기 |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 |
학습활동 (과제) | (세 자리 수) X (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 우리나라의 세계문화유산을 찾아보고 우리 지역의 옛이야기 알아보기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알아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조사하기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기 | 실생활에서 곱셈과 관련된 문제 해결하기 |
4 | 과목 | 체육(도전) | 사회(72-75) | 창체 | 체육(도전) | 체육(도전) |
[학습주제-단원] |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 흡연 예방 교육 |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3-3-3 스태킹 배우기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중히 여기기 | 청소년 흡연 예방 | 3-6-3 스태킹 배우기 | 사이클 스태킹 배우기 |
학습활동 (과제) | 3-3-3 스태킹 배우기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알아보고 실천하기 | 담배의 위험성ㅇ르 알아보고 흡연의 해로움을 이해하기 | 3-6-3 스태킹 배우기 | 사이클 스태킹 배우기 |
5 | 과목 | 국어(120-121) | 음악(16-17) | 창체 | 음악(16-017) | 도덕(18-21) |
[학습주제-단원] | 4. 일에 대한 의견 | 1. 음악, 상글방글 우정 | 흡연 예방 교육 | 1. 음악, 상글방글 우정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1/2) | 학교 가는 길 | 청소년 흡연 예방 | 학교 가는 길 | 도덕 공부를 꾸준히 실천하기 |
학습활동 (과제) | 글을 읽고 내용을 파악하며 사실과 의견 구별해보기 |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악곡 익히기 | 흡연을 예방하고 거절하는 방법 생각해보기 | 악곡의 리코더 선율을 익히고 연주하기 | 도덕 공부를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의지와 열정의 마음 기르기 |
6 | 과목 | 국어(122-123) | | | | |
[학습주제-단원] | 4. 일에 대한 의견 | | | |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2/2) | | | | |
학습활동 (과제) | 사실과 의견으로 구별하는 방법 알아보기 | | | | |
♥ | 공통과제 | 어휘바로알기46-47 | 어휘바로알기48-49 | 어휘바로알기50-51 | 어휘바로알기52-53 | 어휘바로알기54-55 |
과제 및 안내 사항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 - 5월 27일 수요일 창체(흡연 예방 교육) 시간은 활동지가 있습니다. 확인 후 수업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어휘 바로 알기 ( 46-55 / 스스로 해결하고 채점할 것 : 개학 후 확인 ) |
e학습터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관련 영상까지 시청해주셔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①(e학습터 홈 –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④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 영어, 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