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안녕하세요!

항상 행복하고 즐겁게 생활하는

4학년 2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배려하는 4학년 2반
  • 선생님 : 배예리
  • 학생수 : 남 9명 / 여 10명

5월 5주 주간학습안내(5.25.~5.29.)

이름 고민진 등록일 20.05.25 조회수 29

안녕하세요^^ 4학년 2반 담임교사 고민진입니다.

5월 5주 가정 내 주간학습 안내합니다.

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525~ 529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1

과목

미술(30-33)

영어

과학

국어(124-127)

국어(130-131)

[학습주제-단원]

5. 유쾌한 상상의 세계로

What Time Is it?

3. 식물의 한살이

4. 일에 대한 의견

4. 일에 대한 의견

e학습터 클립명

(자료)

우연이 주는 즐거운 상상 (1/2)

Look & Listen

씨가 싹트는 조건 알아보기

사실에 대한 의견 말하기(1/2)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1/2)

학습활동

(과제)

주변의 물건을 관찰한 후 상상한 내용을 그림으로 나타내기

시각과 일정을 묻고 답하는 다양한 표현 배우기

과학책 54~55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험관찰 26쪽 해결하기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을 구분해보기

자신이 겪은 일에 대한 사실과 의견 정리하기

2

과목

미술(30-33)

영어

과학

국어(128-129)

사회(87-91)

[학습주제-단원]

5. 유쾌한 상상의 세계로

What Time Is It?

3. 식물의 한살이

4. 일에 대한 의견

2-2.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e학습터 클립명

(자료)

우연이 주는 즐거운 상상 (2/2)

Listen & Speak

씨가 ᄊᆞᆨ트는 과정은 어떠한가요?

사실에 대한 의견 말하기(2/2)

화폐로 떠나는 여행

학습활동

(과제)

주변의 물건을 관찰한 후 상상한 내용을 그림으로 나타내기

시각과 일정을 묻고 답하는 영어표현을 직접 듣고 말해보기

과학책 56~57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험관찰 27쪽 해결하기

사실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친구들과 의견 공유하기

우리나라 화폐를 통해 역사적 인물 알아보기

3

과목

수학64-65)

사회(72-75)

사회(76-82)

사회(83-91)

수학(66-67)

[학습주제-단원]

3. 곱셈과 나눗셈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2-2.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2-2.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3. 곱셈과 나눗셈

e학습터 클립명

(자료)

세 자리 수에 두 자리 수를 곱해 볼까요

우리 지역의 숨은 이야기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소개하기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

학습활동

(과제)

(세 자리 수) X (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우리나라의 세계문화유산을 찾아보고 우리 지역의 옛이야기 알아보기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알아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조사하기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기

실생활에서 곱셈과 관련된 문제 해결하기

4

과목

체육(도전)

사회(72-75)

창체

체육(도전)

체육(도전)

[학습주제-단원]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흡연 예방 교육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e학습터 클립명

(자료)

3-3-3 스태킹 배우기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중히 여기기

청소년 흡연 예방

3-6-3 스태킹 배우기

사이클 스태킹 배우기

학습활동

(과제)

3-3-3 스태킹 배우기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알아보고 실천하기

담배의 위험성르 알아보고 흡연의 해로움을 이해하기

3-6-3 스태킹 배우기

사이클 스태킹 배우기

5

과목

국어(120-121)

음악(16-17)

창체

음악(16-017)

도덕(18-21)

[학습주제-단원]

4. 일에 대한 의견

1. 음악, 상글방글 우정

흡연 예방 교육

1. 음악, 상글방글 우정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e학습터 클립명

(자료)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1/2)

학교 가는 길

청소년 흡연 예방

학교 가는 길

도덕 공부를 꾸준히 실천하기

학습활동

(과제)

글을 읽고 내용을 파악하며 사실과 의견 구별해보기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악곡 익히기

흡연을 예방하고 거절하는 방법 생각해보기

악곡의 리코더 선율을 익히고 연주하기

도덕 공부를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의지와 열정의 마음 기르기

6

과목

국어(122-123)

 

 

 

 

[학습주제-단원]

4. 일에 대한 의견

 

 

 

 

e학습터 클립명

(자료)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2/2)

 

 

 

 

학습활동

(과제)

사실과 의견으로 구별하는 방법 알아보기

 

 

 

 

공통과제

어휘바로알기46-47

어휘바로알기48-49

어휘바로알기50-51

어휘바로알기52-53

어휘바로알기54-55

과제

안내

사항

- 11권 독서 하기

- 1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

- 527일 수요일 창체(흡연 예방 교육) 시간은 활동지가 있습니다. 확인 후 수업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어휘 바로 알기 ( 46-55 / 스스로 해결하고 채점할 것 : 개학 후 확인 )

e학습터

안내

사항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관련 영상까지 시청해주셔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e학습터 홈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 영어, 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등교 개학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건강 관리에 관심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전글 학생건강상태 온라인 설문조사 안내
다음글 5월 4주 주간학습안내(5.18.-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