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1 | 과목 | 창체 | 영어 | 과학 | 수학(52-53) | 사회(44-45) |
[학습주제-단원] | 장애 이해 교육 | I’m Happy | 2. 지층과 화석 | 2. 각도 | 1-2. 우리 직역의 중심지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함께 그리는 그림 | Look & Listen | 화석을 통하여 알 수 있는 것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 중심지 답사 방법 알아보기 |
학습활동 (과제) |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위한 올바른 마음 가지기(활동지) | 다양한 감정과 상태 묻고 답하는 표현 배우기 | 과학책38~39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험관찰 18쪽 해결하기 |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사각형 네 각의 크기의 합 알아보기 | 중심지를 답사하는 과정을 알아보고 답사 계획하기 |
2 | 과목 | 국어(88-93) | 영어 | 과학 | 사회(41-43) | 사회(46-49) |
[학습주제-단원] | 3. 느낌을 살려요 | I’m Happy | 2. 지층과 화석 | 1-2. 우리 직역의 중심지 | 1-2. 우리 직역의 중심지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 Listen & Speak |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 다양한 기능의 중심지 | 중심지 답사 내용 발표하기 |
학습활동 (과제)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좋은점 알아보기 | 감정과 상태를 묻고 답하는 다양한 표현을 직접 말해보기 | 과학책40~45쪽 읽고 영상 본 후 실험관찰 19~23쪽 해결하기 | 다양한 중심지를 알아보고 지역의 특징 이해하기 | 중심지를 답사한 후 결과 정리하는 방법 알아보기 |
3 | 과목 | 수학(48-49) | 창체 | 국어(94-95) | 국어(98-101) | 수학(54-55) |
[학습주제-단원] | 2. 각도 | 자율 활동 | 3. 느낌을 살려요 | 3. 느낌을 살려요 | 2. 각도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각도의 합과 차는 얼마일까요 | 어린이날 기념 머핀을 만들기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1/2) |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1/2) | 여러 가지 각을 찾고 각도를 구해 볼까요 |
학습활동 (과제) | 두 각도의 합과 차를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수익30-31) | 간단한 재료와 도구를 가지고 머핀 만들기 | 상황에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 이해하기 | 이야기 내용을 파악하고 듣는 사람에 따라 말하는 방법 정리하기 | 각도와 관련된 문제 해결하기 |
4 | 과목 | 체육(도전) | 수학(50-51) | 국어(96-97) | 체육(도전) | 수학(56-57) |
[학습주제-단원] |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 2. 각도 | 3. 느낌을 살려요 |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 2. 각도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스포츠스태킹 알아보기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2/2) | 스포츠스태킹 국내챔피언 이야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학습활동 (과제) | 3-3-3 스태킹 배우기 |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삼각형 세 각의 크기의 합 알아보기 | 표정, 몸짓, 말투를 알맞게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 3-6-3 스태킹 배우기 | 각도 단원 정리 문제 풀기() |
5 | 과목 | 미술(18-21) | 사회(37-40) | 음악(12-13) | 음악(12-) | 체육(도전) |
[학습주제-단원] | 3. 흥미진진한 관찰의 세계로 | 1-2. 우리 직역의 중심지 | 1. 싱글방글 우정 | 1. 싱글방글 우정 |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대상을 관찰하는 방법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 개고리 개골청 | 개고리 개골청 | 3-3-3 스태킹 배우기 |
학습활동 (과제) | 대상을 관찰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상상하여 그린 그림과 관찰하여 그린 그림의 차이 알아보기 | 사람들이 모이는 중심지와 중심지가 아닌 곳을 비교하여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노래 익히며 불러보기(12쪽) | 자신모리 장단을 이해하고 시김새를 살려 노래 부르기(13쪽) | 3-3-3 스태킹 복습하기 |
6 | 과목 | 미술(20-21) | | | | |
[학습주제-단원] | 3. 흥미진진한 관찰의 세계로 | | | |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관찰하여 그리기 | | | | |
학습활동 (과제) | 대상을 자세히 관찰하고 표현하기 | | | | |
♥ | 공통과제 | 어휘바로알기26-27 | 어휘바로알기28-29 | 어휘바로알기30-31 | 어휘바로알기32-33 | 어휘바로알기34-35 |
과제 및 안내 사항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 - 어휘 바로 알기 ( 26-35 / 스스로 해결하고 채점할 것 : 개학 후 확인 ) |
e학습터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관련 영상까지 시청해주셔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①(e학습터 홈 –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④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 영어, 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개별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