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안녕하세요!

항상 행복하고 즐겁게 생활하는

4학년 2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배려하는 4학년 2반
  • 선생님 : 배예리
  • 학생수 : 남 9명 / 여 10명

5월 3주 주간학습안내(5.11-5.15)

이름 고민진 등록일 20.05.08 조회수 34

안녕하세요^^ 4학년 2반 담임교사 고민진입니다.

5월 3주 가정 내 주간학습 안내합니다.


 

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1

과목

창체

영어

과학

수학(52-53)

사회(44-45)

[학습주제-단원]

장애 이해 교육

I’m Happy

2. 지층과 화석

2. 각도

1-2. 우리 직역의 중심지

e학습터 클립명

(자료)

함께 그리는 그림

Look & Listen

화석을 통하여 알 수 있는 것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중심지 답사 방법 알아보기

학습활동

(과제)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위한 올바른 마음 가지기(활동지)

다양한 감정과 상태 묻고 답하는 표현 배우기

과학책38~39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험관찰 18쪽 해결하기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사각형 네 각의 크기의 합 알아보기

중심지를 답사하는 과정을 알아보고 답사 계획하기

2

과목

국어(88-93)

영어

과학

사회(41-43)

사회(46-49)

[학습주제-단원]

3. 느낌을 살려요

I’m Happy

2. 지층과 화석

1-2. 우리 직역의 중심지

1-2. 우리 직역의 중심지

e학습터 클립명

(자료)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Listen & Speak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다양한 기능의 중심지

중심지 답사 내용 발표하기

학습활동

(과제)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좋은점 알아보기

감정과 상태를 묻고 답하는 다양한 표현을 직접 말해보기

과학책40~45쪽 읽고 영상 본 후 실험관찰 19~23쪽 해결하기

다양한 중심지를 알아보고 지역의 특징 이해하기

중심지를 답사한 후 결과 정리하는 방법 알아보기

3

과목

수학(48-49)

창체

국어(94-95)

국어(98-101)

수학(54-55)

[학습주제-단원]

2. 각도

자율 활동

3. 느낌을 살려요

3. 느낌을 살려요

2. 각도

e학습터 클립명

(자료)

각도의 합과 차는 얼마일까요

어린이날 기념 머핀을 만들기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1/2)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1/2)

여러 가지 각을 찾고 각도를 구해 볼까요

학습활동

(과제)

두 각도의 합과 차를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수익30-31)

간단한 재료와 도구를 가지고 머핀 만들기

상황에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 이해하기

이야기 내용을 파악하고 듣는 사람에 따라 말하는 방법 정리하기

각도와 관련된 문제 해결하기

4

과목

체육(도전)

수학(50-51)

국어(96-97)

체육(도전)

수학(56-57)

[학습주제-단원]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2. 각도

3. 느낌을 살려요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2. 각도

e학습터 클립명

(자료)

스포츠스태킹 알아보기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2/2)

스포츠스태킹 국내챔피언 이야기

얼마나 알고 있나요

학습활동

(과제)

3-3-3 스태킹 배우기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삼각형 세 각의 크기의 합 알아보기

표정, 몸짓, 말투를 알맞게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3-6-3 스태킹 배우기

각도 단원 정리 문제 풀기()

5

과목

미술(18-21)

사회(37-40)

음악(12-13)

음악(12-)

체육(도전)

[학습주제-단원]

3. 흥미진진한 관찰의 세계로

1-2. 우리 직역의 중심지

1. 싱글방글 우정

1. 싱글방글 우정

스포츠스태킹 도전하기

e학습터 클립명

(자료)

대상을 관찰하는 방법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개고리 개골청

개고리 개골청

3-3-3 스태킹 배우기

학습활동

(과제)

대상을 관찰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상상하여 그린 그림과 관찰하여 그린 그림의 차이 알아보기

사람들이 모이는 중심지와 중심지가 아닌 곳을 비교하여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노래 익히며 불러보기(12)

자신모리 장단을 이해하고 시김새를 살려 노래 부르기(13)

3-3-3 스태킹 복습하기

6

과목

미술(20-21)

 

 

 

 

[학습주제-단원]

3. 흥미진진한 관찰의 세계로

 

 

 

 

e학습터 클립명

(자료)

관찰하여 그리기

 

 

 

 

학습활동

(과제)

대상을 자세히 관찰하고 표현하기

 

 

 

 

공통과제

어휘바로알기26-27

어휘바로알기28-29

어휘바로알기30-31

어휘바로알기32-33

어휘바로알기34-35

과제

안내

사항

- 11권 독서 하기

- 1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

- 어휘 바로 알기 ( 26-35 / 스스로 해결하고 채점할 것 : 개학 후 확인 )

e학습터

안내

사항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관련 영상까지 시청해주셔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e학습터 홈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 영어, 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개별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5월 4주 주간학습안내(5.18.-5.22.)
다음글 5월 2주 주간학습안내(5.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