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 교시 | 교과 | 창체 | 영어 | 체육 | 사회 | 국어 |
학습주제 | 생명존중교육 | 2. What’s this? | 여러 가지방법으로 움직이기(2) | 2. 하늘에서 내려다본 고장의 모습 | 3. 알맞은 높임 표현 |
학습내용 | -사랑해 사랑해 동화 -너는 할수 있어 동요 -넌 특별하단다 애니메이션 시청 |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과 주의를 끄는 표현 말하기 | 화장지를 이용하여 저글링하기 | 우리고장에서 자랑한 만한 장소를 소개하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 교과서 20~21쪽 | 화장지(각티슈) | 교과서 40~43쪽 | 국어 92~95쪽 |
2 교시 | 교과 | 체육 | 수학 | 도덕 | 체육 | 국어 |
학습주제 | 여러 가지방법으로 움직이기(1) | 1-6 뺄셈을 해볼까요(3) | 나와 너, 우리 함께 | 건강한 생활 습관 | 3. 알맞은 높임 표현 |
학습내용 | 여러 가지 방법으로 풍선을 띄워 보아요. | 받아내림이 두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의 계산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 의자를 이용한 집중력 향상 운동 |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1) |
학생활동 및결과물 | 풍선 | 수익 16-17쪽 | 도덕 10-13쪽 | | 국어 96~101쪽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과학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 1-4 뺄셈을 해볼까요(1) | 1-7 얼마나 알고있나요 | 3. 동물읳 한살이 | 3. 알맞은 높임 표현 | 1. 두근두근 열리는 세상 |
학습내용 | 받아내림이 없는 (세자리수)-(세자리수)의 계산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 | 세자리수의 덧셈과 뺄셈 평가하기(1) | 배추흰나비의 한 살이 관찰계획하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기 |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제재곡 ‘안녕’ 돌림 노래로 부르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수익 12-13쪽 | 수학24쪽 | 교과서50~51 | 국어 88~91쪽 | 교과서 p.12~13 |
4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국어 | 과학(전담) | 음악 |
학습주제 | 1-5 뺄셈을 해볼까요(2) | 2. 하늘에서 내려다본 고장의 모습 | 2. 문단의 짜임 | 예상하기 | 1. 두근두근 열리는 세상 |
학습내용 | 받아내림이 한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의 계산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 | 우리고장의 주요장소를 백지도에 나타내기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을 쓸 수 있는지 확인하기 | 과학자들이 예상하는 방법 알기 | 여러 나라 언어로 제재곡 ‘안녕’ 감상하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수익 14-15쪽 | 교과서 36-39쪽 | 국어활동 18~20쪽 | 실험관찰 8쪽 | 교과서 p.12~13 |
5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국어 | 영어 | 미술 |
학습주제 | 2. 문단의 짜임 | 2. 하늘에서 내려다본 고장의 모습 | 2. 문단의 짜임 | 2. What’s this? | 4. 상상 속 세상 |
학습내용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 우리고장의 주요장소를 백지도에 나타내기 | 2단원 학습내용 정리퀴즈 | EeFfGgHh를 바르게 따라 써보고 걸리버의 여행 이야기 듣기 | 우리 생활 속 상상 표현 찾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국어활동 16~17쪽 | 교과서 36-39쪽 | 국어 66~85쪽 | 교과서 22~24쪽 | 교과서 p.24 |
6 교시 | 교과 | | | | | 미술 |
학습주제 | | | | | 4. 상상 속 세상 |
학습내용 | | | | | 사물을 활용하여 상상 표현하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 | | | 교과서 p.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