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1 교시 | 교과 | 창체 | 영어 | 체육 | 사회 | 국어 |
학습주제 | 시업식 | 인사하기 (1.Hi, I’m Sena.) | 체육 교과서 살펴보기 |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린 그림 비교해보기 | 1. 재미가 톡톡톡 |
학습내용 | 시업식-교장선생님 말씀 | 만나고 헤어질 때 인사하는 문장 듣고 따라하기 챈트따라하기 | 3학년 체육 내용 살펴보기 | 우리 고장 그림 비교하기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 교과서p.10~11 | | https://youtu.be/WIaa0vs9KNY https://youtu.be/8Qkzz1rC-TM | 국어-가 40~43쪽 |
2 교시 | 교과 | 창체 | 수학 | 수학 | 체육 | 국어 |
학습주제 | 저작권 교육 | 2-1 선의 종류 알기 | 2-3 직각 알기 | 나의 체력 알아보기 | 1. 재미가 톡톡톡 |
학습내용 | 저작권의 의미와 내용 알기 | 곧은 선과 굽은 선 알기 선분, 반직선, 직선의 의 의미를 알고 표현하기 | 직각의 의미 알고 표현하기 생활 주변에서 직각 찾기 | 나의 체력 알아보고 체력 목표 세우기,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
학생활동 및결과물 | | 수학익힘책 20-21쪽 | | | 국어-가 44~49쪽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사회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 2. 평면도형 | 2-2 각을 알아보기 | 머릿속에 떠오르는 우리 고장의 모습 그려보기 | 1. 재미가 톡톡톡 | 1.두근 두근 열리는 세상 |
학습내용 | 생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평면도형을 찾거나 이름 붙이기 | 각의 개념 알고 표현요소를 알며, 각 그려보기 | 우리 고장 그림 그리기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 친구와 관련된 전래동화 ‘참다운 친구’ 보고 친구와 관련 있는 이야기 생각해보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수학익힘책 19쪽 | 수학익힘책 22-23쪽 | 도화지, 색연필, 사인펜, 크레파스 | 국어-가 38~39쪽 | https://www.youtube.com/watch?v=hrNh-kErxKY |
4 교시 | 교과 | 도덕 | 사회 | 국어 | 과학(전담) | 음악 |
학습주제 | 장애 이해 교육 |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이야기해보기 | 1. 재미가 톡톡톡 | 관찰 방법 이해하기 | 1.두근 두근 열리는 세상 |
학습내용 | 2020 대한민국 1교시 온라인 학습용 영상 |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 나누기 | 느낌을 살려 사물 표현하기 | 땅콩 관찰해보기 | 손뼉 치며 어깨동무 노래를 부르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퀴즈풀기 | https://youtu.be/EYw4s0l8t_U https://youtu.be/8maj9G2LGYw | 국어-가 32~33쪽 | 실험관찰 6쪽 | https://www.youtube.com/watch?v=ZxN6VjtEHC4 |
5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국어 | 영어 | 미술 |
학습주제 | 장애 이해 교육 | 3. 동물의 한살이 | 1. 재미가 톡톡톡 | 인사하기 (1.Hi, I’m Sena.) | 1.온몸으로 느끼는 세상 |
학습내용 | 애니메이션 ‘두리의 고민’시청하기 | 신비의 알에서 나올 동물 상상하여 그리기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 이름 묻고 답하는 문장 듣고 따라하기 단어뜻알기(출처 EBSe) 여러나라의 문화알기 | 몸 전체의 감각을 활용하여 주변 환경 탐색하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 상상하여 그리기 활동지 | 국어-가 36~37쪽 | 교과서 p12~13 | 교과서 8-9쪽 |
6 교시 | 교과 | | | | | 미술 |
학습주제 | | | | | 1.온몸으로 느끼는 세상 |
학습내용 | | | | | 자연물로 재미있게 표현하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 | | | https://www.youtube.com/watch?v=NycjrNt7BE8 교과서 10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