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1 교시 | 교과 | 창체 | 영어 | 체육 | 사회 | 국어 |
학습주제 | 독도교육 | 3. Open the box, please | 건강한 생활 습관 | 3. 교통과 통신수단의 변화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학습내용 | - 독도에 대하여 알기 - 독도 관련된 퀴즈 | ·요청하고 답하는 문장 말하기 ★청개구리놀이를 하며 요청하는 문장 반대로 몸짓하기 | 새천년 건강체조 해보기 | 옛날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했던 모습을 알아보기 | 마음을 전한 경험 나누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 영어 30~31쪽 | | 사회 96~98 | 국어 108~113쪽 |
2 교시 | 교과 | 체육 | 수학 | 도덕 | 체육 | 국어 |
학습주제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움직이기(3) | 3-2 똑같이 나누어볼까요(1) | 1. 나와 너, 우리 함께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움직이기(4)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학습내용 | 양말로 저글링하기 | 생활 속 장면에서 나눗셈 의미 이해하고 식으로 나타내기 | 참된 우정은 어떤 것일까요 | 리듬에 맞춰 표현해보기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 |
학생활동 및결과물 | 양말 | 수익 34-35쪽 | 도덕 14-17쪽 | | 국어 114~117쪽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사회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 1-8 얼마나 알고있나요 | 3-3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2) | 3. 교통과 통신수단의 변화 | 3. 알맞은 높임 표현 | 2 무럭무럭 자라는 세상 |
학습내용 | 세자리수의 덧셈과 뺄셈 평가하기(2) | 생활 속 장면에서 나눗셈 의미 이해하고 식으로 나타내기 | 단원 학습내용 예상하기 | 3단원 학습내용 정리퀴즈 | 악기의 소리 비교하며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듣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수학 25쪽 | 수익 36-37쪽 | 사회 92~95 | 국어 86~107쪽 | p.36~37 |
4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국어 | 과학(전담) | 음악 |
학습주제 | 3. 나눗셈 | 1.우리고장의 모습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분류하기 | 2 무럭무럭 자라는 세상 |
학습내용 | 단원 도입 생활주변에서 나눗셈의 필요성 이해하기 | 단원 마무리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지 확인해보기 | 과학자들의 분류하는 방법 알기 | 음악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하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수익 33쪽 | 사회 44~47 | 국어활동 22~23쪽 | 실험관찰 9쪽 | p.36~37 |
5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국어 | 영어 | 미술 |
학습주제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동물의 한살이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 Open the box, please | 6.재미있는 사진놀이 |
학습내용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하기 | 배추흰나비알과 애벌레의 특징 알아보기 |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 ·감탄하는 문장 말하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 사진 찍는 다양한 방법 알아보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국어 102~107쪽 | 과학 52~53 실관 26 | 국어활동 24~38쪽 | 영어 32~33쪽 | p.32~33 |
6 교시 | 교과 | | | | | 미술 |
학습주제 | | | | | 6.재미있는 사진놀이 |
학습내용 | | | | | 재미있는 나만의 사진작품 만들기 |
학생 활동 및 결과물 | | | | | p.32~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