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생각은 지혜롭게

마음에는 감사와 사랑을

두 손은 야무지게!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좋은 씨앗의 꿈을 키워가요☆

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들
  • 선생님 : 장정인
  • 학생수 : 남 4명 / 여 6명

3월4일 알림내용

이름 장정인 등록일 19.03.04 조회수 36

1. 내일 준비물 : 두근두근 1학년(학교적응교재), 필기도구, L자파일, 개인물컵 - 다른 준비물은 이번주 안으로 가져오면 됩니다. (양치도구는 학교에서 배부 했습니다.)

2. 모든 소지품에는 반드시 이름이 쓰여 있는가 확인하여 주십시오.

3. 2019년 교육급여 및 초..고 학생 교육비 지원 안내 안내장 꼼꼼히 읽어 보시고 신청 기간 내에 반드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4. 오늘 나누어준 인쇄물을 꼼꼼하게 읽어 보시고 학습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에 1학년 담임을 맡게 된 장정인입니다. 먼저 학부모님들께 귀한 아이들을 맡겨주신데 감사드리며 1년 동안 이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까 잠시 뵈었지만 시간이 부족하여 이 글을 통하여 제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임하고 있는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이렇게 가르치겠습니다.

아이들 웃음소리를 들으면 잔뜩 찡그리고 있는 사람의 얼굴에도 잠시 미소가 스치게 됩니다. 아이들은 무엇이 그리 즐거운 것일까요? 아이들은 하루에 60번 정도를 크게 소리 내어 웃는다고 합니다. 반면 어른들은 평균 3번을 웃기도 힘들다고 합니다. 웃으면 행복해집니다. 다시 행복하면 웃게 됩니다. 행복은 마치 물 위에 던진 돌처럼 점 점 더 큰 파장을 만들며 주위로 퍼져 나간다고 합니다. 여러분 가정의 가장 소중한 씨앗인 아이들이 진정으로 즐거워하며 학교에 오게 하고 싶습니다.

진실한 마음과 지혜로운 정신을 가지고, 모두가 하찮게 여기는 사소한 것들까지도 사랑하게 하며 성실히 노력하는 태도를 중시할 것입니다. 그리고 1년동안 다음과 같은 교육활동과 철학에 중점을 두어 지내려고 합니다.

첫째, 기본이 바로 선 아이, 된 아이로 키우기.

둘째, 아이들 개별 특성에 주목하기.

셋째, 책을 가까이하는 아이.

1년이라는 시간이 결코 긴 시간이 아니라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아이들과 저에게 있어서의 1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이라는 것을 기억하며 아이들과 학부모님께 그리고 저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 교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부모님들도 아이들을 위해 좀 더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시고, 아이들이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집에서 대화의 시간을 많이 갖으셔서 학교의 전반적인 일에 대해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끝으로 소중한 인연에 감사드리며 항상 최선을 다하는 교사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전글 3월5일 알림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