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반

안녕하세요.

2학년 2반 멋쟁이와 예쁜이들.

여러분과 선생님의 만남은 하늘이 이어준 대단히 큰 인연이랍니다.

일 년 동안 매일매일이 신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요.

선생님은 여러분을 끝까지 믿고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친구들과 선생님을 믿고 서로 배려하며

마지막까지 행복한 추억만들어요. 

 

기본 생활 습관이 바로 선 어린이
  • 선생님 : 최해성
  • 학생수 : 남 12명 / 여 9명

4월 22일 목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1.04.22 조회수 58

1. 수학익힘 - 50, 51쪽 풀고 부모님 채점 후 싸인 받기

 - (두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중 특히 받아내림이 있는 수에 대한 표시를 꼭 해가며 풀이해야 합니다.

 - 조금은 불편할 수도, 귀찮을 수도 있지만 처음 배워나가는 시기이기에 표시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답니다.

 

2. 봄 - 봄 패션쇼 의상 준비

 - 봄 교과 시간에 봄 날씨에 어울리는 옷차림에 대해 공부해보고 있습니다.

 - 그 중 내일은 우리 아이들이 직접 모델이 되어 교실에서 런웨이를 걷고 모델처럼 포즈를 취해보려고 해요.

 - 봄에 어울리는 예쁜 옷, 멋진 옷이 있다면 준비해주시면 좋고, 아니면 평상시 입고 다니는 봄 옷도 좋습니다.

 - 악세사리를 추가하여 느낌이 더욱 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아요.(모자나, 우산, 선글라스, 마스크, 우비, 장화 등)

 - 부모님들께서는 아무런 부담갖지 마시고 봄에 아이들이 입는 일반적인 옷차림(평소 입는 옷차림)을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3. 등교 할 때 학교 안으로 부모님 차 들어오지 않기

 - 아침에 아이가 등교 할 때 학교 안으로 차량을 운전해서 들어와 내려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 아침 등굣길은 생각보다 많이 혼잡해요.

 - 부모님들께 다시 부탁드립니다. 학교 안으로 차를 가지고 들어오시거나, 정문,후문 바로 앞에서 아이를 내려주는 일을 멈춰주세요.

 - 소룡초등학교에 다니는 모든 아이가 내 아들이고 내 딸들 이랍니다.

 

4. 차조심, 길조심, 사람조심

 

 

 

점심시간에 열심히 뛰어다니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머리속에서부터 흘러내린 땀이 볼과 목을 타고 흘러내리네요. 가만히 있으면 따스하고 좋은 날들이지만 조금만 뛰어도 이렇게 땀이 흘러내리 날씨입니다. 그래도 마냥 좋은지 끝나가는 쉬는시간과 점심시간을 아쉬워하며 다음 쉬는시간을 다시 기약하는 개구쟁이들입니다. 함께 어울리며 뛰어노는 과정들은 단순히 친구들끼리의 놀이에서 끝나지는 않아요. 놀이를 통해 사회성을 배우게되고, 내가 가져야 할 마음도 형성해 나갑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뛰어노는 활동은 반드시 필요한 것이겠지요.

신나게 뛰어놀았고, 그 덕에 땀도 흘렸고, 조금 더 친구들과의 관계형성을 배워갈 수 있었던 오늘. 우리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뛰어놀고, 매일매일 땀흘 더 흘리며 친구들과 함께 잘 생활해 나갈 것입니다.  

이전글 4월 23일 금요일
다음글 4월 21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