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반

안녕하세요.

2학년 2반 멋쟁이와 예쁜이들.

여러분과 선생님의 만남은 하늘이 이어준 대단히 큰 인연이랍니다.

일 년 동안 매일매일이 신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요.

선생님은 여러분을 끝까지 믿고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친구들과 선생님을 믿고 서로 배려하며

마지막까지 행복한 추억만들어요. 

 

기본 생활 습관이 바로 선 어린이
  • 선생님 : 최해성
  • 학생수 : 남 12명 / 여 9명

4월 9일 금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1.04.09 조회수 67
1. 수학익힘 - 38,39쪽 풀고 부모님 채점 후 싸인 받기

 - 오늘부터 1학기 수학 3단원 덧셈과 뺄셈 부분을 공부합니다.

 - (한 자리 수)+(두 자리 수) 또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의 덧셈에 대해 공부했는데요.

 - 가로식으로 되어 있는 식을 세로식으로 바꾸어 해결하는 방법을 연습했습니다.

 - (한 자리 수)와 (두 자리 수)가 혼합되어 있는 문제들이라 세로식으로 바꾸었을 때 자릿수에 맞추어 식을 적는 활동을 어려워했어요.

 - 부모님께서 익힘책을 살펴보시고 어려워하는 아이들은 한 번 더 설명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국어활동 - 20~30쪽까지 세 번 읽기

 - 내용이 상당히 길어서 읽는 데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또 반대로 보면 그만큼 읽기 연습을 많이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크게 소리내어 읽을 수 있도록 말씀해주세요.

 

3. 주말동안 외출, 모임,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 확진자가 많이 늘고 있습니다.

 - 어디에서 확진자가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이곳저곳에서 발생하고 있는데요.

 - 알 수 없는 불안감이 항상 존재하기에 주말동안 외출이나 모임, 다중이용시설의 방문을 자제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4. 코로나19 증상이 한 가지라도 있으면 등교하지 않아요.

 - 아이가 아프면 코로나 의심증상으로 학교에 등교하지 않아도 출석인정이 허용될 수 있습니다.

 - 지금은 확산 시기이기에 아래 증상 중 한가지라도 있으면 등교하지 않고 선별진료소 검진을 받거나 병원 방문, 또는 가정내 휴식을 취해주세요.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미각 후각 소실 및 폐렴

 - 그외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증상 등

 

5. 차조심, 길조심, 사람조심

 

 

우리 아이들은 끊임없이 상호작용을 하고, 관계를 맺으며 성장해 나갑니다.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하고 많아요. 성장을 함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받기도 하고, 때로는 부정적인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것들조차도 아이들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임에는 분명합니다. 내 마음이 바르고, 생각이 바르다면 긍정적인 상황도, 부정적인 상황도 내 스스로 걸러서 받아들일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언제나 바른 마음과 바른 생활태도에 대해 지도를하고 또 주의를 줘야해요. 바른 마음을 아이들에게 심어주고, 바른 생활태도를 심어주는 일. 그것은 우리가 궁극적으로 추구해야 할 교육의 목표일 것입니다.

 

수학시간에 덧셈을 어려워하는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 풀이하는 과정을 설명해주는 친구를 봤어요. 두 친구는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받게 되었을까요. 또 친구를 놀리는 친구와 놀림을 받았던 친구. 두 친구는 서로 어떤 영향을 받은 오늘이었을까요. 누가 잘 했고, 잘 못했고를 떠나서 스스로 그 상황을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가에 훨씬 더 큰 관심을 두고 지도해야 할 것입니다. 결과보다는 그 과정을 칭찬해주고, 감싸안아주며, 바른행동에 대해 설명해주는 일. 그런 현명함이 있는 어른이 되기 위해 우리 어른들은 더 노력해야 합니다. 내 아이만 내 아이라는 생각보다 내 아이를 비롯해 내 아이가 속해 있는 반의 아이들이 모두 내 아이라는 생각으로 여겨주세요. 많은 부분에서 아이들을 이해해 줄 수 있고, 감싸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한 주도 금방 흘렀네요. 전주에 있는 모 초등학교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코로나19에 걸려 학교가 폐쇄되고 확진자의 증가로 더더욱 불안한 하루하루가 되고 있습니다. 먼 곳에 있는 이야기가 아니지요. 경각심을 갖고 아이들과 아이들 가족구성원 모두 주말동안 바깥활동을 자제해주시고, 마스크착용과 손 자주 씻기 등 방역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래요.

 

아이들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한 주 동안 열심히 도와주신 부모님들 감사드립니다. 아이들은 주말 잘 보내고 건강하게 웃는 얼굴로 월요일날 만나요~

 

이전글 4월 12일 월요일
다음글 4월 8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