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안녕하세요.

1학년 2반 귀염둥이들.

선생님과 여러분이 하나의 끈으로 이어져 멋진 만남이 이루어졌네요.

일 년 동안 우리 함께 신나고 즐겁게 학교생활하도록 함께 노력해요.

선생님은 여러분을 끝까지 믿고 기다리겠습니다.

여러분도 선생님과 친구들을 믿고 서로 배려하며 끝까지 행복할 수 있도록 추억만들어요. 

  • 선생님 : 최해성
  • 학생수 : 남 12명 / 여 10명

2020년 11월 9일 월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0.11.09 조회수 45

1. 받아쓰기 - 4급 시험 결과 부모님 싸인 받기

 - 틀린문제는 큰 소리로 읽으며 다섯 번 쓰기

 - 이번 받아쓰기 4급에서는 띄어쓰기가 등장했습니다. 이제 아이들 머리가 점점 복잡해 지겠네요. 더 열심히 공부 해야겠습니다.

 - 4급에서는 글자에 따라 'ㅐ'와 'ㅔ'를 구별하여 사용하는 낱말들을 공부했는데요. 이런 말들 때문에 우리 한글이 어렵기도 합니다.

 - 하지만 세계에서 문맹률이 가장 낮은 우리나라임을 생각한다면 한글의 위대함이 새삼 자부심으로 느껴지기도 하죠. 그만큼 긍지를 가지고 더 열심히 노력하는 우리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수학 - 44,45쪽 문제 풀기

 - 수학 2단원 덧셈과 뺄셈(1)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 우리가 등교하지 못하는 시기에 이미 EBS방송을 통해 공부했기에 학교에서는 복습의 의미로 중요한 부분을 체크하며 공부합니다.

 - 다시 말씀드리지만 1학년 수학에서 덧셈과 뺄셈은 전부라고 할 수 있어요. 자녀가 아직 덧셈과 뺄셈의 기초가 부족하다 생각되신다면 적극적으로 가정에서도 덧셈과 뺄셈 공부를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 줄넘기 연습 꾸준히 하기

 - 줄넘기는 수요일과 목요일 중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 또는 '보통'인 날에 진행합니다.

 - 자신의 급수에 맞춰 꾸준히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4. 기본학습준비물 스스로 챙겨서 가지고 다니기

 - 필통안의 연필 세 자루, 지우개, 빨간 색연필, 네임펜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 알림장, L자파일 또한 기본 중의 기본이예요.

 - 어쩌다 깜빡 할 수는 있지만 몇일동안 계속해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학습하는데 불편함이 있습니다.

 - 스스로 챙기도록 지도하고 있지만 아직은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습관화가 될 수 있도록 매일 사랑해주세요.

 

 

 

어제 저녁쯤 잠잠하던 우리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세 명이나 발생했습니다. 다시금 조금은 긴장감이 맴도는데요. 그동안 수차례 겪어왔던 것처럼 이번에도 더 이상 추가 확진자 없이 잘 이겨내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 종례시간을 통해 아이들에게 마스크쓰기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말해주었습니다. 개인방역에 있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마스크 쓰기. 꼭 지켜나가길 바랍니다. 

이전글 2020년 11월 10일 화요일
다음글 2020년 11월 6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