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주 5월 11일(월)~5월 15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음악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세계 여러나라의 노래 배워 보기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주요 활동 | **(과제) 읽고 싶은 책 1권을 골라 30분 독서하고, 「행복한 책읽기」37쪽 해결하기 (만화책 제외) |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국어 83~87) | **(과제) 읽고 싶은 책 1권을 골라 30분 독서하고, 독서기록장 4쪽 해결하기 (만화책 제외) | · 푸에르토리코 민요 ‘체키모레나’ 배워보기 · 리듬 1가지를 익혀 박수치며 노래부르기 | **(과제) 읽고 싶은 책 1권을 골라 30분 독서하고, 「행복한 책읽기」38쪽 해결하기 (만화책 제외) |
2 | 과목 | 국어 | 수학 | 사회 | 체육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각도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5. 안전 | 2. 지층과 화석 |
주요 활동 |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을 간추리기 (국어 75~82) | · 어느 각이 더 클까요 (수학 36~37) ** (과제) 수익 20~21쪽 풀고 정답 확인하기 | · 다양한 중심지를 찾아 지역의 특징 탐색하기 (사회 41~43) | · 운동장비와 안전 (체육 116~121) | · 단원정리활동 (과학 44~45) |
3 | 과목 | 체육 | 과학 | 창체(자율) | 수학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건강 | 2. 지층과 화석 | 학교폭력예방교육 | 2. 각도 | 대상을 관찰하고 표현하기 |
주요 활동 | · 건강한 스트레칭 하기 | ·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과학 36~37) | · 퀴즈로 알아보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 피구만 했는데 학교폭력 발생하다니? | "각의 크기는 얼마일까요“ ** (과제) 수익 22~23쪽 풀고 정답 확인하기 | · 과자봉지 그리는 방법 영상 시청하기 |
4 | 과목 | 보건 | 과학 | 영어 | 도덕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4. 성과 건강 | 2. 지층과 화석 | 2. Are You Happy? |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 대상을 관찰하고 표현하기 |
주요 활동 | · 디지털 성범죄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예방법 생각해보기 | · 화석은 어디에 이용될까요? (과학 38~39) | "Listen and Say, Let's Sing, Think and Talk **(과제) 영어활동지 4쪽 해결하기 | · 근면, 정직, 성실의 자세를 익혀 생활 속에 적용하기 (도덕 14~17쪽) | · 과자봉지 일부부을 연장하여 재미있게 그려 보기 |
5 | 과목 | 수학 | 사회 | 음악 | 영어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2. 각도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빠르기를 느끼며 몸을 움직여 보기 | 2. Are You Happy? | 2. 각도 |
주요 활동 | · 1단원 평가 · 3학년 각도 내용 복습 · 단원 도입 **(과제) 수익 19쪽 풀고 정답 확인하기 |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과제) 사회 활동지 1장 풀고 확인하기 | · 헝가리 무곡 5번 감상하기(2번) · 저스트댄스 ‘헝가리 무곡 5번’ 따라 춤추기 | "Listen and Read, Sounds, Read and Do" **(과제) 영어활동지 5쪽 해결하기 | 각을 어떻게 그릴 까요 ** (과제) 수익 24~25쪽 풀고 정답 확인하기 |
6 | 과목 | | |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 |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주요 활동 | | | |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아보기 (국어 88~93) | · 중심지 답사하기 (사회 44~49)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e학습터 - 심원초등학교 4학년 1반 학급에 접속하여 일일 학습 영상을 수강합니다. ☆ 가정에 배부한 학습 활동지 및 과제를 통한 학습 정도를 피드백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