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주 5월 6일(수)~5월 8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재량휴업일 | 어린이날 | 국어 | 음악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음악극을 감상해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주요 활동 | · 단원 도입 · 들은 내용을 간추려 보기 (국어 66~69쪽) | · 등장인물을 어떤 악기로 연주하는지 알아보기 · 인물의 특징에 어울리는 악기 찾아보기 | ·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 |
2 | 과목 | 사회 | 체육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건강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 우리 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보기 | · 준비운동의 필요성과 종류 · 스트레칭 따라하기 | ??과학적인 탐구방법 알아보기 |
3 | 과목 | 영어 | 수학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What’s Your Name? | 큰 수 | 선 그리기 |
주요 활동 | [4차시] · Story Time · Into The Story · Wrap UP | [탐구수학] 수를 표현하는 방법 알아보기 | · 여러 가지 다양한 선을 자유롭게 그려보기 |
4 | 과목 | 음악 | 도덕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다양한 리듬 익히기 |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 컬러링 하기 |
주요 활동 | · 다양한 리듬으로 몸을 깨워 보기 | · 도덕 공부의 내용과 방법을 배워 생활속에서 실천하기 (도덕 10~13쪽) | · 동화책 장면을 골라 도안에 컬러링 하기 |
5 | 과목 | 창체(자율) | 영어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감사하는 마음 갖기 | Who Is He? | 큰 수 |
주요 활동 | · 색종이 카네이션 접기 · 어버이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카드 꾸미고 쓰기 | · Look & Listen · Listen & Do · Listen & Speak | · 수의 크기를 비교해보기 (과제) 활동지 풀고 정답 확인하기 |
6 | 과목 |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주요 활동 |
| **(과제) 읽고 싶은 책 1권을 골라 30분 독서하고, 「행복한 책읽기」36쪽 해결하기 (만화책 제외) | · 지도에 있는 기호와 범례 살펴보기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e학습터 - 심원초등학교 4학년 1반 학급에 접속하여 일일 학습 영상을 수강합니다. ☆ 가정에 배부한 학습 활동지 및 과제를 통한 학습 정도를 피드백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