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아홉 친구들 모두가 같이 활짝 웃는 2학년 1반입니다.
이 안에서 우리 열아홉 친구들이 꿈꾸는
'서로 배려하여 평화롭고, 행복하고 즐거운
깨끗한 반'이 되리라 믿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친구를 위해 배려를 해주며, 항상 안전하게 질서를 지켜 행동하는 멋진 2학년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수업] 2019년 11월 27일 수요일 |
|||||
---|---|---|---|---|---|
이름 | 최선우 | 등록일 | 19.11.27 | 조회수 | 8 |
1~2교시: 국어 - 오늘의 받아쓰기: 1.그걸 끝까지 갔다. 2.애벌레가 느릿느릿 기어간다. 3.바삭바삭 밟히는 소리 / 오늘 받아쓰기가 아이들에게는 역대급 문제였나봅니다. 아이들이 '애벌레'를 '애벌래'로 많이 틀렸고, '밟히는'이나 '끝까지' 부분에서 오류가 많이 나타났습니다. 왜이렇게 어려운 문제를 내줬냐고 툴툴대더라구요^^;; - 오늘은 "국어 4단원,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 단원에 들어갔습니다. 교과서에 나온 '신발 신은 강아지'라는 동화를 함께 공부해보았습니다. 우선 눈으로 한번 쭉 읽어본 후에 친구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소리내어 읽어보았습니다. 1학기 때에는 쉬어읽기가 많이 힘들어했었는데, 이제 3학년 올라갈 때가 되니 훨씬 자연스럽게 읽더라구요. 인물의 말은 그 느낌을 살려 읽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 선생님과 문답을 통해 글의 내용을 파악해보고, 글에 나타난 인물의 말과 행동이나 그림책의 그림을 읽어가며 어떤 상황에 처해있는지, 인물의 마음은 어떤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동화는 도서관에 2권이 비치되어 있어 읽어보고 싶은 친구들은 도서관에 가 빌려 읽도록 안내하였더니 2교시 끝나고 곧장 빌려오는 친구들이 있었어요^^
3교시: 수학 - 오늘은 1분 단위로 시계를 읽는 내용을 복습해보았습니다. 학습지를 제공하여 시각을 보고 시계에 표시하기, 시계를 보고 시각읽기, 문제에 제시된 대로 시각 나타내기를 해보았습니다. 문제지로만 해결하기 어려운 친구들은 모형 시계를 활용하여 문제를 풀어보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나서 선생님과 한 문제씩 확인해보며 스스로 잘 풀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 이제 우리가 시계를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수업이 언제 시작하고 언제 끝나는지, 쉬는시간이 언제 시작하고 언제 끝나는지도 교실 시계를 보고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시정표를 알려주며 자기 모형시계에 표시해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4교시: 통합 - 오늘은 세계지도를 살펴보며 어떤 나라들이 있는지 '두근두근 세계 여행'의 문을 열었습니다. 우선 아이들과 함께 아는 나라 이름을 돌아가며 말해보고, 구글 맵스를 보며 세계에 다양한 나라들이 있음을 확인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부가적인 설명을 해주거나, 아이들의 질문에 답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이전글 | [수업] 2019년 11월 28일 목요일 |
---|---|
다음글 | [수업] 2019년 11월 26일 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