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아홉 친구들 모두가 같이 활짝 웃는 2학년 1반입니다.
이 안에서 우리 열아홉 친구들이 꿈꾸는
'서로 배려하여 평화롭고, 행복하고 즐거운
깨끗한 반'이 되리라 믿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친구를 위해 배려를 해주며, 항상 안전하게 질서를 지켜 행동하는 멋진 2학년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수업] 2019년 11월 6일 수요일 |
|||||
---|---|---|---|---|---|
이름 | 최선우 | 등록일 | 19.11.06 | 조회수 | 7 |
1~2교시: 국어 - 어제 학교 도서관에 신간도서가 들어와서 어제 하루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새책맞이 퀴즈'를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2학년은 체험학습을 가느라 못 해서 오늘 1교시에 도서관에 가서 퀴즈를 풀어보았습니다. 제출한 친구들에게는 학급간식인 마이쮸를 하나씩 나눠주었습니다. 그리고 어제 다녀온 체험학습 보고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서관 퀴즈하느라고 어제 다녀왔던 일에 대해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지 못하고 바로 작성하였는데, 그래도 재밌게 다녀온 만큼 '어제 뭐했어요?'라는 질문이 하나도 안 나오고, 열심히 쓰더라구요^^ - 2교시에는 도서관에서 새로 들어온 책을 빌리고 싶은 친구들은 대출을 하고 교실로 돌아왔습니다. 겪은 일을 가지고 시를 바꾸어 쓰는 내용이 있어 '종이접기'라는 시(동요)를 배운 후 바꿔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글감을 정해서 떠오르는 생각을 모두모두 적은 후에 제일 마음에 드는 생각 몇 가지를 골라 글자에 맞게 기존 시나 동요 속에 집어넣으면 된답니다. 선생님이랑 같이 어제 봤던 반딧불이에 대해 생각을 나눠본 후, 선생님이 시범을 보여주었습니다. 내일 국어 시간에 이어서 진행해볼 생각입니다.
3~4교시: 통합 - 월요일에 주워온 낙엽들을 가지고 3교시에는 모둠별로 낙엽 분류하기(슬생 수행평가), 4교시에는 개인별로 종이에 낙엽으로 꾸미기(즐생 수행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분류는 1학기 수학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떠올리며 기준을 어떻게 정하면 좋을지를 모둠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2가지 기준으로 분류해보도록 하였습니다. 분류를 하고나서도 낙엽이 많이 남아 4교시에는 개인별로 8절지에 낙엽으로 꾸미기를 진행하였습니다. |
이전글 | [수업] 2019년 11월 7일 목요일 |
---|---|
다음글 | [수업] 2019년 11월 4일 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