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아홉 친구들 모두가 같이 활짝 웃는 2학년 1반입니다.
이 안에서 우리 열아홉 친구들이 꿈꾸는
'서로 배려하여 평화롭고, 행복하고 즐거운
깨끗한 반'이 되리라 믿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친구를 위해 배려를 해주며, 항상 안전하게 질서를 지켜 행동하는 멋진 2학년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수업] 2019년 10월 16일 수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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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최선우 | 등록일 | 19.10.16 | 조회수 | 8 |
1~2교시: 국어 - 오늘 1교시에도 10분 정도 연습시간을 준 후, 받아쓰기를 보았습니다. 1.주사위를 굴려서 2.원하는 색이 나와라 3.다같이 북을 두드렸다. 아이들이 또 보냐고 성화지만, 최소 주3회이며, 아침부터 행사있는 날은 제외하여 운영하게 됩니다. 이번 1주일은 매일매일 보고, 다음주부터는 1~2일은 쉴 예정입니다. - 오늘 국어는 다음주에 있을 현장체험학습과 연계하여 "2.인상 깊었던 일을 써요"를 나가게 되었습니다. 인상깊은 일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글감을 찾고, 실제 인상깊었던 일을 글로 써보는 것까지가 한 단원의 내용이랍니다. 오늘은 인상 깊은 일이 무엇인지를 교과서에 나와있는 '바람 부는 날' 동화책과 교과서에 나온 글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3~4교시: 수학 - 오늘은 어제 배운 3단을 바탕으로 6단을 배워보았습니다. 3이 2번이면 6이기 때문에 3단 다음에 6단을 배우게 됩니다. 오늘은 일일이 묶는 활동은 제외하고, 개미 다리가 6개라 개미 그림을 통해 개미다리 갯수 세는 것으로 6단을 알아보고, 6단 곱셈구구 간의 관계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수직선에서 6씩 뛰기를 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6부터는 확실히 어렵다 하더라구요. 6부터는 지각직산(한 번에 그 수를 알아보는 것)이 아닌 개념직산(다른 수로 나누어 그 수를 헤아리는 것)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차근차근히 6씩 건너뛰어보도록 하였습니다. 거꾸로 6단도 같은 방식으로 해결해보며, 6단 곱셈구구의 원리와 관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일은 3단과 6단 사이의 관계를 간단히 짚어본 후, 수학책으로 6단 복습하고 학습지와 수익(3,6단 같이 나옴)을 해결할 계획입니다. 오늘 열심히 공부해서 선생님께 학습지를 제출한 친구들은 어제처럼 후르츠텔라를 3개씩 받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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