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열아홉 친구들 모두가 같이 활짝 웃는 2학년 1반입니다.

이 안에서 우리 열아홉 친구들이 꿈꾸는

'서로 배려하여 평화롭고, 행복하고 즐거운

깨끗한 반'이 되리라 믿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친구를 위해 배려를 해주며, 항상 안전하게 질서를 지켜 행동하는 멋진 2학년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신에게 최선을, 친구에게 배려하는 201
  • 선생님 : 최선우
  • 학생수 : 남 7명 / 여 12명

[수업] 2019년 9월 26일 목요일

이름 최선우 등록일 19.09.26 조회수 8

1~2교시: 감성문화주간

 - 이번주는 감성문화주간으로 2시간 동안 노력중점사업인 '놀자! 웃자! 뛰자!'에 맞는 학년별 교육활동을 운영하게 된답니다. 9월에는 1~2학년이 함께 새롬관에 모여 전래놀이를 즐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비석치기, 딱지치기, 투호, 제기차기를 즐겼습니다. 그리고 체육대회 때 학년군경기로 박터뜨리기를 해야하는데 그 때 콩주머니 던지는 법을 플라잉디스크 골대에 넣어보는 놀이를 통해 체험해보았습니다.

 

3~4교시: 운동회 연습

 - 3교시에는 1~2학년이 함께 박터뜨리기 입퇴장연습을 해보았고, 4교시에는 2학년경기 입퇴장연습과 실제 2게임 정도 진행해보았습니다. 새롬관에서 할 때에는 매끄럽고 깨끗한 바닥에 앉아서 하였지만 운동장에서 해보는 것은 아이들에게 또다른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첫번째 경기는 2반 친구들이 이겼고, 두번째 경기는 우리 1반 친구들이 이겼습니다.

 

5교시: 직업 인터뷰하기

 - 어제 조사했던 자료를 활용하여 각 친구들이 전문가가 되어 인터뷰활동을 해보았습니다. 교실 곳곳에 친구들이 앉아있으면, 똑같은 직업을 가진 친구들 중 한명이 먼저 조사하러 떠나게 됩니다. 이 친구가 한 직업을 인터뷰해왔으면 교대하여 다른 친구가 인터뷰를 떠나게 된답니다. 그리고 혼자 조사한 친구는 많으면 3명까지만 인터뷰해주고, 그 이후로는 스스로 인터뷰하러 떠나도록 하였습니다. 아직 아이들이 인터뷰할 때 메모하는 것을 어려워하여 거의 친구가 조사한 것을 보고 쓰다시피하는 모습이 보여 질의응답 식으로 하도록 하고, 중요한 내용 몇 개만 메모해도 된다고 이야기해두었습니다. 그래도 친구들이 재미있게 서로를 인터뷰하는 모습이 멋졌습니다.^^ 

이전글 [수업] 2019년 9월 27일 금요일
다음글 [수업] 2019년 9월 25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