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열아홉 친구들 모두가 같이 활짝 웃는 2학년 1반입니다.

이 안에서 우리 열아홉 친구들이 꿈꾸는

'서로 배려하여 평화롭고, 행복하고 즐거운

깨끗한 반'이 되리라 믿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친구를 위해 배려를 해주며, 항상 안전하게 질서를 지켜 행동하는 멋진 2학년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신에게 최선을, 친구에게 배려하는 201
  • 선생님 : 최선우
  • 학생수 : 남 7명 / 여 12명

2019년 6월 14일 금요일

이름 최선우 등록일 19.06.14 조회수 11
첨부파일

1~2교시: 국어

- 1교시에는 5단원 받아쓰기를 보고, 어제 하다만 국어 105쪽 수업을 하였습니다. 느리다와 늘이다, 깁다와 깊다의 의미 차이를 알아보고, 구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교시에는 국어활동을 통해 소리가 비슷한 낱말의 뜻 구분하기 내용을 심화복습하였습니다.


3~4교시: 수학

- 3교시에는 어제 공부했던 □를 이용하여 식세우는 내용을 놀이를 통해 다시 복습해보았습니다. 모둠별로 30개씩 바둑돌을 주고, 한 사람이 한 웅큼을 가져갑니다. 그리고 남아있는 바둑돌의 갯수를 세어 식을 세워보게 하였습니다. 친구가 가져간 바둑돌을 □라고 하면, 30-□=남은 바둑돌 갯수가 되는 것이죠. 그리고 친구가 몇개나 가져갔는지 친구 바둑돌을 세지 말고 계산해서 알아보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를 계산하는 것은 학습지 1장을 제공하여 연산공부를 하도록 하였습니다. 문제 아래의 여백에 □를 구할 수 있는 풀이과정을 써가면서 공부하면 더 수월할 것입니다. 풀이과정은 아이가 편한대로 풀면 됩니다.


- 4교시에는 세 수의 덧셈과 뺄셈을 공부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했던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을 활용하여 계산하되,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연산 하나씩 차근차근 풀도록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세 수의 계산은 연산을 2번 거쳐야 해서 아이들이 지레 어려워하는 부분이긴 합니다. 수학책에 있는 내용으로는 연산 공부가 부족하여 세 수의 계산 학습지 1장 나누어주었습니다.

- 드디어 길고도 길었던 수학 3단원 내용이 끝이 났습니다. 다음주 수요일에 단원평가를 볼 예정이고(목요일에 보려고 했는데 아이들이 다음주 목요일에 놀러간다고 하네요ㅎㅎ), 숙제가 많다고 툴툴대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한 시간씩은 스스로 수학 3단원을 공부할 수 있는 자율학습 시간을 주려고 합니다.

이전글 2019년 6월 18일 화요일
다음글 [수업]2019년 6월 13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