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열아홉 친구들 모두가 같이 활짝 웃는 2학년 1반입니다.

이 안에서 우리 열아홉 친구들이 꿈꾸는

'서로 배려하여 평화롭고, 행복하고 즐거운

깨끗한 반'이 되리라 믿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친구를 위해 배려를 해주며, 항상 안전하게 질서를 지켜 행동하는 멋진 2학년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신에게 최선을, 친구에게 배려하는 201
  • 선생님 : 최선우
  • 학생수 : 남 7명 / 여 12명

[수업]2019년 4월 22일 월요일

이름 최선우 등록일 19.04.22 조회수 13

1~2교시: 국어

- 듣는 사람을 생각하며 고운말로 말하기에 대해 국어와 국어활동으로 알아보았습니다.

- 듣는 사람을 생각하며 말하는 것은 '배려하며 말하기', '공감하며 말하기'이며, 이와 같이 말하기 위해서는 내 기분보다는 듣는 사람의 기분을 생각해야 하고, 그 사람의 표정을 주의깊게 봐야 한다는 사실을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상황인지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뛰지 마!', '시끄러워!' 라고 말하기 보다는 '복도에서는 걸어주면 좋겠어.', '조금만 조용히 해줄래?' 등과 같이 내가 바라는 바나 청유형으로 부드럽게 이야기하는 것이 듣는 사람도 생각하고, 고운말로 말하는 방법이라는 것도 배워보았습니다.


3교시: 창체(동아리)

- 오늘은 '합'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합은 왼쪽 컵을 들고 컵 바닥과 내 오른손이 부딪히는 것이 '합'이랍니다. '읍피합파' 구음으로 '합'을 열심히 연습하고, 비행기 노래에 맞추어 '읍피합파' 방법으로 컵타를 연주해보았습니다.

- 바라바라바라바라 / 밥바밥바 와 같이 같은 리듬이 연속해서 나오면 컵-책상으로 연주할 수 있다는 것도 공부한 후, '멋쟁이 토마토'를 4가지 리듬에 맞추어 멋지게 연주했습니다.


4~5교시: 봄

- 4교시에는 봄이 오면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지 사진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책에 진달래가 나왔길래 진달래 본 적 있냐고 물으니 철쭉하고 혼동하는 아이들도 있어서 진달래와 철쭉의 차이점에 대해 잠시 알아보았습니다.

- 봄 날씨가 진짜로 변덕스러운지 알아보기 위해 다음주까지 날씨를 관찰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최저기온, 최고기온, 미세먼지농도, 날씨를 기입할 수 있는 표를 나누어주고 자기꺼 클립보드에 끼워서 매일매일 기입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양한 봄날씨에 따라 그에 알맞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5교시에는 '봄아 어디까지 왔니'라는 노래를 배워보고 가사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손뼉과 소고로 장단맞추며 노래불러보았습니다.

이전글 [수업]2019년 4월 29일 월요일
다음글 [수업]2019년 4월 19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