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8(월) | 19(화) | 20(수) | 21(목) | 22(금) |
1 교시 | 체육(오동선선생님) | 국어 | 국어 | 국어 | 사회 |
줄넘기 운동 4 -줄넘기 손동작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1)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 (1)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 쓰기 (1) | 지역의 위치와 특성 단원 마무리 |
체력활동 재구성 | 국어 94~97쪽 | 국어 98~104쪽 | 국어 105~109쪽 | 사회 50~53쪽 |
2 교시 | 창체 (온책읽기) | 국어 | 국어 | 국어 | 체육(오동선선생님) |
『축구생각』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2)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 (2)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 쓰기 (2) | 줄넘기 운동 6 -줄넘기 발동작 |
축구생각 47~53쪽 | 국어 94~97쪽 | 국어 98~104쪽 | 국어 105~109쪽 | 체력활동 재구성 |
3 교시 | 창체 (곽혜현 선생님) | 영어 | 음악(조예선선생님) | 영어 | 과학 |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 3. Who is he? (1) | 1-4. 리코더는 내 친구 -퍼프와 재키 리코더 2중주하기 | 3. Who is he? (2) | 3. 식물의 한 살이 여러 가지 식물의 한 살이 |
학습일지 | 영어 24~25쪽 | 음악 22-23쪽 | 영어 26~27쪽 | 과학 64~65쪽 실험관찰 32쪽 |
4 교시 | 창체 (곽혜현 선생님) | 체육(오동선선생님) | 도덕 | 음악 | 과학 |
흡연 예방교육 | 줄넘기 운동 5 -줄넘기 몸동작 | 미덕의 보석 1. 끈기 | 2-1. 음악에 맞추어 행진해요 -행진곡 알아보기 | 3. 식물의 한 살이 한눈에 볼 수 있는 식불의 한 살이 자료 만들기 |
학습일지 | 체력활동 재구성 | 교과서 재구성, 학습일지 | 음악 32~33쪽 | 과학 66~67쪽 실험관찰 33쪽 |
5 교시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미술 |
2. 각도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 2. 각도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 2. 각도 -여러가지 각을 찾고 각도 구하기 | 2. 각도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색종이를 이용한 조형원리 (1) |
수학 50~51쪽 수학익힘 32~33쪽 | 수학 52~53쪽 수학익힘 34~35쪽 | 수학 54~55쪽 | 수학 56~57쪽 | 교과서 재구성 |
6 교시 |
|
|
|
| 미술 |
|
|
|
| 색종이를 이용한 조형원리 (2) |
|
|
|
| 교과서 재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