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 14.(월) | 9. 15.(화) | 9. 16.(수) | 9. 17.(목) | 9. 18.(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5학년 등교일 | 국어 |
학습주제(단원) |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
주요 활동 | 낱말의 짜임 알기 | 낱말을 만드는 방법 알기 | 겪은 일을 떠올리며 글 읽기(1) | 겪은 일을 떠올리며 글 읽기(2) |
학습자료(온라인) | 국어 234~241p e학습터 9월 14일 강좌 Click | 국어 242~247p e학습터 9월 15일 강좌 Click | 국어 248~253p e학습터 9월 16일 강좌 Click | 국어 254~255p e학습터 9월 18일 강좌 Click |
2 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영어 | 수학 |
학습주제(단원) | 7.What did you do during your vacation? | 2-2. 법의 의미와 역할 | 7.What did you do during your vacation?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주요 활동 | 과거에 한일을 묻고 답하는 표현 듣고 이해하기 | 우리 생활 속의 법 | 과거에 한일을 묻고 답하기 | 1㎠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9월 14일 강좌 Click | 사회 114~119p e학습터 9월 15일 강좌 Click | e학습터 9월 16일 강좌 Click | 수학114~115p, 수익74~75p e학습터 9월 18일 강좌 Click |
3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단원)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
주요 활동 | 정다각형의 둘레 | 세균의 특징 | 사각형의 둘레 | 다양한 생물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
학습자료(온라인) | 수학108~111p, 수익70~71p e학습터 9월 14일 강좌 Click | 과학106-107, 실관54 e학습터 9월 15일 강좌 Click | 수학112~113p, 수익72~73p e학습터 9월 16일 강좌 Click | 과학108-109, 실관55 e학습터 9월 18일 강좌 Click |
4 교시 | 교과 | 체육 | 체육 | 사회 | 음악 |
학습주제(단원) | 1.건강 우리 몸을 알고 지켜 건강 쑥쑥 | 1.건강 우리 몸을 알고 지켜 건강 쑥쑥 | 2-2. 법의 의미와 역할 | 2. 함께하며 즐거운 마음 |
주요 활동 | 약물 오남용 예방 | 음주, 흡연 예방 | 법의 역할 | ‘작은 밤의 음악’ 제1악장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9월 14일 강좌 Click | e학습터 9월 15일 강좌 Click | 120~122p e학습터 9월 16일 강좌 Click | 음악 36~37p e학습터 9월 18일 강좌 Click |
5 교시 | 교과 | 사회 | 도덕 | 실과 | 미술 |
학습주제(단원) | 2-2. 법의 의미와 역할 | 3. 긍정적인 생활 | 3. 생활 자원의 관리 | 미술로 만나는 세상 |
주요 활동 | 법이란 무엇일까요? | 나를 소중히 하고 발전시켜요 | 올바른 시간 관리 방법 | 자꾸 열리는 신기한 마음카드 |
학습자료(온라인) | 사회 111~113p e학습터 9월 14일 강좌 Click | 도덕 48~51p e학습터 9월 15일 강좌 Click | e학습터 9월 18일 강좌 Click |
e학습터 9월 16일 강좌 Click |
6 교시 | 교과 | 실과 | 창의적 체험활동 | | 미술 |
학습주제(단원) | 3. 생활 자원의 관리 | 놀이가 밥이다. | 미술로 만나는 세상 |
주요 활동 | 시간 자원의 특성 | 가족놀이, 맨손놀이 | 자꾸 열리는 신기한 마음카드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9월 14일 강좌 Click | e학습터 9월 15일 강좌 Click | e학습터 9월 18일 강좌 Cl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