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11.(월)  | 5. 12.(화)  | 5. 13.(수)  | 5. 14.(목)  | 5. 15.(금)  | 
1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체육  | 국어  | 체육  | 
학습주제(단원)  | 5. 안전 (⓵응급 처치를 침착하게)  | 2. 작품을 감상해요  | 5. 안전 (⓵응급 처치를 침착하게)  | 2. 작품을 감상해요  | 5. 안전 (⓵응급 처치를 침착하게)  | 
주요 활동  | 운동할 때 일어날 수 있는 응급 상황의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  | 경험을 떠올리며 아야기 읽기(1)  | 응급 상황별 대처 방법 익히기  | 경험을 떠올리며 시 쓰기(1)  | 심폐 소생술 익히기  | 
학습자료(온라인)  | 교과서 122-123 e학습터 5월 11일 강좌 Click  | 교과서 74-81쪽 e학습터 5월 12일 강좌 Click  | 교과서 124-125 e학습터 5월 13일 강좌 Click  | 교과서 84~90쪽 e학습터 5월 14일 강좌 Click  | 교과서 126-127 e학습터 5월 15일 강좌 Click  | 
2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단원)  | (2단원) 이것은 누구의 드론이니?  | 2. 작품을 감상해요  | (2단원) 이것은 누구의 드론이니?  | 2. 작품을 감상해요  | (2단원) 이것은 누구의 드론이니?  | 
주요 활동  | 미술작품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 경험을 떠올리며 아야기 읽기(2)  | 물건의 주인을 찾아주는 짧은글 써보기   | 경험을 떠올리며 시 쓰기(2)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표현 복습하기  | 
학습자료(온라인)  |        (교과서 p.30~31)   e학습터 5월 11일 강좌 Click  | 교과서 81-83쪽 e학습터 5월 12일 강좌 Click  |        (교과서 p.32~33)   e학습터 5월 13일 강좌 Click  | 교과서 87~91쪽 e학습터 5월 14일 강좌 Click  |        (교과서 p.34~35)   e학습터 5월 15일 강좌 Click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도덕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단원)  | 2. 약수와 배수  | 2. 약수와 배수  | 바르고 곧은 마음을 실천해요  | 2. 약수와 배수  | 2. 약수와 배수  | 
주요 활동  | 최대공약수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 공배수와 최대공배수 구하기   | 정직하게 행동하기 위한 실천 방법 알기 정직한 행동 실천하기  | 최소공배수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 도전수학  | 
학습자료(온라인)  | 수학36~37, 수익24~25 e학습터 5월 11일 강좌 Click  | 수학38~39, 수익26~27 e학습터 5월 12일 강좌 Click  | 교과서 12~15쪽 e학습터 5월 13일 강좌 Click  | 수학40~41, 수익28~29 e학습터 5월 14일 강좌 Click  | 수학 42~43 e학습터 5월 15일 강좌 Click  | 
4 교시  | 교과  | 과학  | 음악  | 과학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단원)  | 2. 온도와 열  | 국악 관련 문화재  | 2. 온도와 열  | 단소 급수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기체에서의 열의 이동 알아보기  | 여러 지역에 전승되는 국악 관련 문화재 알아보기  | 단열이 잘되는 집 만들기  | 3단계 비행기, 학교종  | 온도와 열  단원 정리  | 
학습자료(온라인)  | 교과서 40~41쪽 실험관찰 20쪽  | e학습터 5월 12일 강좌 Click  | 교과서 42~43쪽 실험관찰 21쪽  | e학습터 5월 14일 강좌 Click  | 교과서 44~47쪽 실험관찰 22~25쪽  | 
5 교시  | 교과  | 사회  | 미술  | 사회  | 창의적 체험활동  | 사회  | 
학습주제(단원)  | 1-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나를 소개합니다  | 1-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사고예방과 응급처치  | 1-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주요 활동  | 우리 국토의 자연 환경 살펴보기  |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을 알아보기  | 심폐소생술의 순서와 방법 알아보기  | 해안선 따라 그리기, 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나라 지형 살펴보기  | 
학습자료(온라인)  | 교과서 26-28쪽 e학습터 5월 11일 강좌 Click  | e학습터 5월 12일 강좌 Click  | 교과서 29~31쪽 e학습터 5월 13일 강좌 Click  | e학습터 5월 14일 강좌 Click  | 교과서 32~35쪽 e학습터 5월 15일 강좌 Click  | 
6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 창의적 체험활동  | 실과  | 
학습주제(단원)  | 6. 나와 직업  | 나를 소개합니다  | 주인공은 나야~나 진로활동-자기이해  | 6. 나와 직업  | 
주요 활동  | 교육감과 함께하는 실과 수업  |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 자기이해를 통한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하고 자신의 미래 상상하기 미래명함 만들어 인증샷 올리기  | 일과 직업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5월 11일 강좌 Click  | e학습터 5월 12일 강좌 Click  | e학습터 5월 14일 강좌 Click  | 교과서 104~105쪽 e학습터 5월 15일 강좌 Cl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