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 27.(월) | 4. 28.(화) | 4. 29.(수) | 4.30.(목) | 5. 1.(금) | 5. 2.(토) | 5. 3.(일) |
1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체육 | 4.27~4.29 학습 보충일 석가탄신일 | 4.27~4.29 학습 보충일 재량휴업일 | 4.27~4.29 학습 보충일 | 4.27~4.29 학습 보충일 |
학습주제(단원) | (건강) 심폐지구력 | 1. 대화와 공감 | (도전) 멀리뛰기 |
주요 활동 | 심폐지구력 의미 알기, 향상 운동 배우고 실천계획 세우기 |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 방법 제안하기 1단원 정리 | 멀리뛰기 동작 알아보기 거리 도전 활동 해보기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4월 27일 강좌 Click | 교과서 55-59쪽 e학습터 4월 28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9일 강좌 Click |
2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단원) | (1단원) 당신은 어느 나라 출신 인가요? (교과서 p.18~19) | 2. 작품을 감상해요 | (1단원) 당신은 어느 나라 출신 인가요? (교과서 p.20~21) |
주요 활동 |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읽고 써보기 동영상, ppt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 알기 | 출신을 묻고 답하는 표현 복습하기 동영상, ppt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4월 27일 강좌 Click | 교과서 60-67 e학습터 4월 28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9일 강좌 Click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창의적 체험활동 |
학습주제(단원)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일상생활과 건강 (감염병 예방1) |
주요 활동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탐구 수학 | 코로나19 감염경로, 증상 및 예방법 알아보기 |
학습자료(온라인) | 수학 22~23 e학습터 4월 27일 강좌 Click | 수학 24~25 e학습터 4월 28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9일 강좌 Click |
4 교시 | 교과 | 과학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단원) | 2. 온도와 열 | 단소 운지법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온도계 사용법 |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단소 연주하기 |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할 때 나타나는 열의 이동 |
학습자료(온라인) | 과학28~31, 실험관찰15 e학습터 4월 27일 강좌 Click | 교과서 32~33 e학습터 4월 28일 강좌 Click | 과학32~33, 실험관찰16 e학습터 4월 29일 강좌 Click |
5 교시 | 교과 | 사회 | 미술 | 사회 |
학습주제(단원) | 자연 환경에 따른 우리 국토의 구분 | 조형 원리의 특징 탐색하기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
주요 활동 | 우리 국토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고 교과서와 학습지 해결하기 | 조형원리의 뜻 알고, 간단한 활동을 통해 조형 원리의 특징 탐색하기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를 알아보고 학습지로 정리하기 |
학습자료(온라인) | 교과서 19-21 e학습터 4월 27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8일 강좌 Click | 교과서 22-24 e학습터 4월 29일 강좌 Click |
6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
학습주제(단원) | 2-2. 식물 가꾸기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주요 활동 | 방울 토마토 가꾸기 | 테셀레이션 만들고, 조형 원리의 특징 찾아보기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4월 27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8일 강좌 Cl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