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 27.(월)  | 4. 28.(화)  | 4. 29.(수)  | 4.30.(목)  | 5. 1.(금)  | 5. 2.(토)  | 5. 3.(일)  | 
1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체육  |                                     4.27~4.29 학습 보충일                               석가탄신일  |                                     4.27~4.29 학습 보충일                               재량휴업일  | 4.27~4.29 학습 보충일  | 4.27~4.29 학습 보충일  | 
학습주제(단원)  | (건강) 심폐지구력  | 1. 대화와 공감  | (도전) 멀리뛰기  | 
주요 활동  | 심폐지구력 의미 알기, 향상 운동 배우고 실천계획 세우기  |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 방법 제안하기 1단원 정리  | 멀리뛰기 동작 알아보기 거리 도전 활동 해보기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4월 27일 강좌 Click  | 교과서 55-59쪽 e학습터 4월 28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9일 강좌 Click  | 
2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단원)  | (1단원) 당신은 어느 나라 출신 인가요? (교과서 p.18~19)  | 2. 작품을 감상해요  | (1단원) 당신은 어느 나라 출신 인가요? (교과서 p.20~21)  | 
주요 활동  |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읽고 써보기 동영상, ppt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 알기  | 출신을 묻고 답하는 표현 복습하기 동영상, ppt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4월 27일 강좌 Click  | 교과서 60-67 e학습터 4월 28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9일 강좌 Click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창의적 체험활동  | 
학습주제(단원)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일상생활과 건강 (감염병 예방1)  | 
주요 활동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탐구 수학  | 코로나19 감염경로, 증상 및 예방법 알아보기  | 
학습자료(온라인)  | 수학 22~23 e학습터 4월 27일 강좌 Click  | 수학 24~25 e학습터 4월 28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9일 강좌 Click  | 
4 교시  | 교과  | 과학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단원)  | 2. 온도와 열  | 단소 운지법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온도계 사용법  |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단소 연주하기  |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할 때 나타나는 열의 이동  | 
학습자료(온라인)  | 과학28~31, 실험관찰15 e학습터 4월 27일 강좌 Click  | 교과서 32~33 e학습터 4월 28일 강좌 Click  | 과학32~33, 실험관찰16 e학습터 4월 29일 강좌 Click  | 
5 교시  | 교과  | 사회  | 미술  | 사회  | 
학습주제(단원)  | 자연 환경에 따른 우리 국토의 구분  | 조형 원리의 특징 탐색하기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 
주요 활동  | 우리 국토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고 교과서와 학습지 해결하기  | 조형원리의 뜻 알고, 간단한 활동을 통해 조형 원리의 특징 탐색하기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를 알아보고 학습지로 정리하기  | 
학습자료(온라인)  | 교과서 19-21 e학습터 4월 27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8일 강좌 Click  | 교과서 22-24 e학습터 4월 29일 강좌 Click  | 
6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 
학습주제(단원)  | 2-2. 식물 가꾸기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주요 활동  | 방울 토마토 가꾸기  | 테셀레이션 만들고, 조형 원리의 특징 찾아보기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4월 27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8일 강좌 Cl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