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체육  | 국어  | 체육  | 
학습주제(단원)  | 체육 교과서 살펴보기  | 1. 대화와 공감  | 건강 (건강체력의 의미)  | 1. 대화와 공감  | 건강 (근력 및 근지구력)  | 
주요 활동  | 1년 체육 수업 방향과 교과서 살펴보기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건강체력의 중요성과 PAPS 측정에 대해 알아보기 준비운동 배우기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 근력 및 근지구력 측정 방법 및 향상을 위한 운동 배우기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4월 20일 강좌 Click, 교과서에서 가장 하고 싶은 활동 한 가지와 그 이유를 온라인 학급방에 제출  | 교과서 44-49 e학습터 4월 21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2일 강좌 Click  | 교과서 50-55쪽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4일 강좌 Click  | 
2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단원)  | (1단원) 당신은 어느 나라 출신 인가요? (교과서 p.12~13)  | 1. 대화와 공감  | (1단원) 당신은 어느 나라 출신 인가요? (교과서 p.14~15)        | 1. 대화와 공감  | (1단원) 당신은 어느 나라 출신 인가요? (교과서 p.16~17)        | 
주요 활동  | 출신을 묻고 답하기 동영상, ppt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출신을 묻고 답하는 문장 읽고 써보기 동영상, ppt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 희귀동물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동영상, ppt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4월 20일 강좌 Click  | 교과서 44-49 e학습터 4월 21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2일 강좌 Click  | 교과서 50-55쪽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4일 강좌 Click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도덕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단원)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내 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주요 활동  | 덧셈, 뺼셈, 곱셈이 섞여있는 혼합 계산 동영상, PPT, 학습지  | 덧셈, 뺼셈, 나눗셈이 섞여있는 혼합 계산 동영상, PPT, 학습지  | 정직의 의미와 정직한 생활의 중요성 탐구하기  | 덧셈, 뺼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있는 혼합 계산 동영상, PPT, 학습지  | 도전 수학, 탐구 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동영상, PPT, 학습지  | 
학습자료(온라인)  | 수학14~15, 수익10~11 e학습터 4월 20일 강좌 Click  | 수학16~17, 수익12~13 e학습터 4월 21일 강좌 Click  | 교과서 8-11쪽 e학습터 4월 22일 강좌 Click  | 수학18~19, 수익14~15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수학20~25 e학습터 4월 24일 강좌 Click  | 
4 교시  | 교과  | 과학  | 음악  | 과학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단원)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생활 속 음악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리코더 연주하기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실험 계획 및 수행하기  | 나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음악을 생각해보고, 소개하기  | 실험 결과 정리, 해석 및 결론 도출하기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높은음이 나오는 악곡 연주하기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 표현하기  | 
학습자료(온라인)  | 과학12~15, 실험관찰7~9 e학습터 4월 20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1일 강좌 Click  | 과학16~21, 실험관찰10~13 e학습터 4월 22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과학24~27, 실험관찰14쪽 e학습터 4월 24일 강좌 Click  | 
5 교시  | 교과  | 사회  | 미술  | 사회  | 창의적 체험활동  | 사회  | 
학습주제(단원)  | 우리나라의 영역  | 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징 발견하기  |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 아름다운 우리 정신, 효 자율활동-창의주제  | 우리 국토의 구분  | 
주요 활동  | 주권이 미치는 범위와 영역에 대해 탐구하기  | 자신에게 의미 있는 것 탐색하기  | 국토를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여 국토사랑 지도 만들기  | 효의 의미를 살펴보고, 효가 왜 중요하고 지켜야 하는지 알아보기 게시판에 댓글로 자신의 생각 남기기  | 국토를 구분하는 다양한 방법 살펴보기  | 
학습자료(온라인)  | 교과서 13~15쪽 e학습터 4월 20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1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교과서 19~21쪽 e학습터 4월 24일 강좌 Click  | 
6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 창의적 체험활동  | 실과  | 
학습주제(단원)  | 나의 성장과 발달  | 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징 발견하기  | 효실천 프로그램 자율활동-창의주제  | 나의 성장과 발달  | 
주요 활동  | 건강한 발달을 위해 필요한 조건  | 내가 좋아하는 것을 작품으로 표현하고 감상하기  | 생활 속에서 효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생각해보고 실천하기 학습지 제출 및 인증샷 올리기  | 성적 발달의 특징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4월 20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1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4일 강좌 Cl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