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체육 | 국어 | 체육 |
학습주제(단원) | 체육 교과서 살펴보기 | 1. 대화와 공감 | 건강 (건강체력의 의미) | 1. 대화와 공감 | 건강 (근력 및 근지구력) |
주요 활동 | 1년 체육 수업 방향과 교과서 살펴보기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건강체력의 중요성과 PAPS 측정에 대해 알아보기 준비운동 배우기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 근력 및 근지구력 측정 방법 및 향상을 위한 운동 배우기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4월 20일 강좌 Click, 교과서에서 가장 하고 싶은 활동 한 가지와 그 이유를 온라인 학급방에 제출 | 교과서 44-49 e학습터 4월 21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2일 강좌 Click | 교과서 50-55쪽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4일 강좌 Click |
2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단원) | (1단원) 당신은 어느 나라 출신 인가요? (교과서 p.12~13) | 1. 대화와 공감 | (1단원) 당신은 어느 나라 출신 인가요? (교과서 p.14~15) | 1. 대화와 공감 | (1단원) 당신은 어느 나라 출신 인가요? (교과서 p.16~17) |
주요 활동 | 출신을 묻고 답하기 동영상, ppt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출신을 묻고 답하는 문장 읽고 써보기 동영상, ppt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 희귀동물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동영상, ppt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4월 20일 강좌 Click | 교과서 44-49 e학습터 4월 21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2일 강좌 Click | 교과서 50-55쪽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4일 강좌 Click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도덕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단원)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내 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주요 활동 | 덧셈, 뺼셈, 곱셈이 섞여있는 혼합 계산 동영상, PPT, 학습지 | 덧셈, 뺼셈, 나눗셈이 섞여있는 혼합 계산 동영상, PPT, 학습지 | 정직의 의미와 정직한 생활의 중요성 탐구하기 | 덧셈, 뺼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있는 혼합 계산 동영상, PPT, 학습지 | 도전 수학, 탐구 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동영상, PPT, 학습지 |
학습자료(온라인) | 수학14~15, 수익10~11 e학습터 4월 20일 강좌 Click | 수학16~17, 수익12~13 e학습터 4월 21일 강좌 Click | 교과서 8-11쪽 e학습터 4월 22일 강좌 Click | 수학18~19, 수익14~15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수학20~25 e학습터 4월 24일 강좌 Click |
4 교시 | 교과 | 과학 | 음악 | 과학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단원)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생활 속 음악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리코더 연주하기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실험 계획 및 수행하기 | 나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음악을 생각해보고, 소개하기 | 실험 결과 정리, 해석 및 결론 도출하기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높은음이 나오는 악곡 연주하기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 표현하기 |
학습자료(온라인) | 과학12~15, 실험관찰7~9 e학습터 4월 20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1일 강좌 Click | 과학16~21, 실험관찰10~13 e학습터 4월 22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과학24~27, 실험관찰14쪽 e학습터 4월 24일 강좌 Click |
5 교시 | 교과 | 사회 | 미술 | 사회 | 창의적 체험활동 | 사회 |
학습주제(단원) | 우리나라의 영역 | 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징 발견하기 |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 아름다운 우리 정신, 효 자율활동-창의주제 | 우리 국토의 구분 |
주요 활동 | 주권이 미치는 범위와 영역에 대해 탐구하기 | 자신에게 의미 있는 것 탐색하기 | 국토를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여 국토사랑 지도 만들기 | 효의 의미를 살펴보고, 효가 왜 중요하고 지켜야 하는지 알아보기 게시판에 댓글로 자신의 생각 남기기 | 국토를 구분하는 다양한 방법 살펴보기 |
학습자료(온라인) | 교과서 13~15쪽 e학습터 4월 20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1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교과서 19~21쪽 e학습터 4월 24일 강좌 Click |
6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 창의적 체험활동 | 실과 |
학습주제(단원) | 나의 성장과 발달 | 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징 발견하기 | 효실천 프로그램 자율활동-창의주제 | 나의 성장과 발달 |
주요 활동 | 건강한 발달을 위해 필요한 조건 | 내가 좋아하는 것을 작품으로 표현하고 감상하기 | 생활 속에서 효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생각해보고 실천하기 학습지 제출 및 인증샷 올리기 | 성적 발달의 특징 |
학습자료(온라인) | e학습터 4월 20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1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3일 강좌 Click | e학습터 4월 24일 강좌 Cl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