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오늘!

오늘보다 조금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항상 파이팅하는 4학년 2반이 되길 바랍니다^^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자!
  • 선생님 : 안수지
  • 학생수 : 남 6명 / 여 11명

2020년 3월 23일 월요일 학습활동

이름 안수지 등록일 20.03.23 조회수 29

*학교온 학습 활동 안내*

http://onschool.edunet.net/onSchool/listBoardForm.do?board_seq=6

 

<건강교실 - 호흡기 질환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아요>

 

□ 생각열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감기, 독감, 폐렴과 같은 질병들을 모두 호흡기 질환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호흡기 질환은 쉽게 말해 호흡 기관에 병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럼 호흡 기관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호흡 기관은 숨을 내쉬고 들이마시는데 연관되어 있는 몸의 부분으로 코, 기관, 기관지, 폐를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호흡 기관과 코로나 바이러스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코로나 바이러스는 호흡기 질환을 악화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원래 호흡기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일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리면 더 상황이 안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이죠.
실제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망자들 중에서는 평소에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던 사람들도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흡기 질환에 어떤 음식이 좋은지 살펴보고,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미리 준비해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 생각 이어가기
 다음 영상을 보며 기관지와 폐에 좋은 음식을 살펴봅시다.  https://youtu.be/B5nU83Vfqaw

호흡기 질환에 무엇이 좋은지 잘 살펴보았나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이 재료들을 이용해서 어떤 음식을 만들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 음식 5가지 이상을 이용해 나의 한 끼 건강 식단을 세워보세요!

□ 정리 활동
오늘은 호흡기 질환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건강한 음식을 챙겨먹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 코로나 바이러스가 와도 이겨낼 수 있도록 합시다.

 

 

<봄을 찾아서>

 

코로나 19로 가정에서만 지내는 여러분들의 몸을 스트레칭해주는 체조를 시작해봅시다.

(링크 1> 걸스데이 민아와 함께하는 체조송 https://www.youtube.com/watch?v=7U5QNYZtpJw&t=79s

활동열기

코로나 19로 우리는 주로 집 안에서 생활해야 하지만 어느새 우리 곁에 봄이 문득 찾아와서 문을 두드리고 있답니다오늘은 마스크를 쓰고 잠깐 밖으로 나가서 봄의 흔적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활동하기

활동 1. 국어> ‘꽃씨 (김완기) ’ 시 감상하기(디지털교과서 pdf 국어 34)

링크 2> https://webdt.edunet.net

- 꽃씨 시를 읽어봅시다. ( 만약 교과서를 확인할 수 없다면 인터넷 검색에서 꽃씨 김완기를 검색하기)

Q. 꽃씨 시를 읽고 어떤 장면이 떠오르는지 이야기 해 봅시다.

Q. 꽃씨 시를 읽고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들었는지 이야기 해 봅시다.

- 인터넷 검색(시집)을 통해 봄과 관련된 시중 가장 마음에 드는 시를 찾아봅시다.

활동 2. 음악> ‘봄이 오는 소리동요 감상하기

- 봄이 오는 소리 동요를 감상해봅시다.

링크 3> https://www.youtube.com/watch?v=AykWqdQqo2E

Q. 봄이 오는 소리 동요를 듣고, 어떤 장면이 떠오르는지 이야기 해 봅시다.

Q. 봄이 오는 소리 동요를 듣고,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들었는지 이야기 해 봅시다.

활동 3. 국어, 미술> 봄을 찾아서 (디지털 ART - 시와 사진의 만남)

여러분 집 주변에서 봄의 흔적을 찾아 사진으로 담아서 멋진 디지털 시화를 만들어봅시다.

- ‘디지털 ART - 시와 사진의 만남영상을 시청해봅시다.

링크 4> https://www.youtube.com/watch?v=L0iCj4m7ql0&t=26s

- 가족과 함께 봄의 흔적을 찾아서 휴대폰(태블릿 PC)로 사진을 촬영해봅시다.

(외출을 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하고, 집으로 돌아와서는 손을 깨끗이 씻기)

- 다양한 앱(글그램 앱, 글씨 팡팡 앱, 삼성 노트, 디지털교과서 노트)을 이용하여 사진에 자신이 좋아하는 봄에 관한 시 또는 자신이 직접 시를 지어서 써 봅시다.

(* 도화지에 시를 쓰고 그림을 그려도 좋습니다.)

- 자신의 작품을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학급 홈페이지 게시판에 공유해봅시다.

정리하기

- 봄을 찾아서 시와 동요를 감상하고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들었는지 생각해봅시다.

- 디지털 ART -시와 사진의 만남을 통해 봄을 표현해보았는데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들었는지 가족과 이야기해봅시다

 

이전글 2020년 3월 24일 화요일 학습활동
다음글 2020년 3월 20일 금요일 학습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