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오늘!

오늘보다 조금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항상 파이팅하는 4학년 2반이 되길 바랍니다^^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자!
  • 선생님 : 안수지
  • 학생수 : 남 6명 / 여 11명

2020년 3월 20일 금요일 학습활동

이름 안수지 등록일 20.03.20 조회수 33

*학교온 학습 활동 안내*

http://onschool.edunet.net/onSchool/listBoardForm.do?board_seq=6

 

<나도 생활용품 만들기 달인>

 

코로나 19로 가정에서만 지내는 여러분들의 몸을 스트레칭해주는 체조를 시작해봅시다. 
 (링크 1)> 걸스데이 민아와 함께하는 체조송 

               https://www.youtube.com/watch?v=7U5QNYZtpJw&t=79s 

□ 활동열기
 여러분은 환경오염으로 인한 지구온난화로 지구의 자연환경과 생태계가 파괴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오늘 이 시간에는 지구의 자연환경과 생태계 파괴의 실상을 알아보고, 지구온난화 예방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중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자신이 사용할 물건을 만들어 사용해보는 활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활동하기
 활동 1> 시그널( EBS 지식채널 e) 알아보기  
   EBS 지식채널 e ‘시그널(신호)’ 동영상을 보고, 지구가 우리에게 주는 시그널(신호)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 가족과 함께 EBS 지식채널 e ‘시그널(신호)’ 동영상 시청하기 (링크 2)   

    https://www.ebs.co.kr/tv/show?prodId=352&lectId=10603614
 Q.  만약 여러분이 해수면이 올라서 더 이상 살수 없는 삶의 터전을 떠나야 하는 미국 루이지아나 진찰스 섬의 주민들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이유를 들어 가족들과 함께 이야기해봅시다.  
  Q. ‘시그널’ 영상에서 지구가 우리에게 보내는 시그널은 무엇인지 가족들과 함께 이야기해봅시다.

 활동 2> 인포그래픽 ‘사막화’(사이언스 올) 읽기
  인포그래픽이란? 우리에게 알려주어야 할 정보, 데이터, 지식을 그림과 표 등을 이용하여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인포그래픽 ‘사막화’를 읽어봅시다. 
  -  사막화 알아보기
    (찾아가는 방법 1) 학교온 / 콘텐츠 찾기 / 사이언스올 / 싸이테인먼트 / 인포그래픽 / 사막화   
    (찾아가는 방법 2) 사이언스 올 홈페이지 / 싸이테인먼트/인포그래픽 / 사막화  (링크 3) 

    https://www.scienceall.com/index-new/  
   Q. 사막화는 무엇인지 설명해봅시다. 
   Q. 사막화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지 지구온난화와 연관하여 설명해봅시다. 
   Q. 지금까지 살펴본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지 말해봅시다.

활동 3> 나도 생활용품 만들기 달인  
   지구온난화를 예방하기 위해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내 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을 만들어 사용하여 봅시다.  
  -  나도 생활용품 만들기 달인 영상 시청하기 (링크 4) ?

 https://www.youtube.com/watch?v=cKMuA1-y1-E&t=25s

  -  나에게 필요한 생활용품 만들기 
  -  학급 홈페이지 게시판에 내가 만든 생활용품 사진과 설명을 써서 올리고 친구들과 서로 공유하기 

□ 정리하기
  -  지구온난화로 인해 사람들에게 어떤 피해가 있었는지 생각해봅시다. 
  -  지구온난화를 예방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해봅시다.   

이전글 2020년 3월 23일 월요일 학습활동
다음글 2020년 3월 19일 목요일 학습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