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걸음마를 배우고, 말을 익히고.... 배워나가는 모든 몸짓, 말짓 하나가 기특하기만 했던 우리 아이들이 어느덧 초등학교 6학년이 되었네요.

 

금암 6학년 1반 친구들은 스스로를 사랑하고 친구들을 존중하며 날마다 몸도 마음도 성장하는 우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며 날마다 자라는 우리
  • 선생님 : 이윤희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4월 27일~ 5월 1일 주간학습 안내

이름 이윤희 등록일 20.04.27 조회수 34

<427~51> 원격수업 주간안내 (6학년 1)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4.

27

()

교과

사회

영어

창체(자율)

체육

수학

도덕

단원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5/22)

What grade are you in?

학교폭력예방교육

1-1

운동체력

기르기

수학은

내 친구

1.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2/4)

교과서

22-25

20-21

17

수학 6-7

12-15

학습

주제

6월 민주항쟁

단원 정리하기

노래 부르기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

순발력을 길러요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하기

학습

활동

-6월 민주항쟁의 배경 알아보기

-6월 민주항쟁의 과정 알아보기

-6월 민주항쟁의 의의 알아보기

-Final Check

-단원에서 배운 내용 확인하기

-Let’s sing

-What grade are you in?

-사이버 폭력의 유형과 예방법 알아보기

-정확한 스프릿 점프 스쿼드동작을 알아본다.

-준비물 1의 자료로 주사위 만들기

-만든 주사위를 사용하여 말판 놀이하기

-다중지능검사를 통해 나의 강점과 약점 알아보기

(교과서 13)

-나의 강점을 발전시키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보기

-나의 약점을 보완하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생각해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6월 민주항쟁 하면 떠오르는 낱말 골라보고 그 까닭을 교과서 252번에 쓰기

사이버 폭력에 대해 느낀 점과 예방을 위한 나의 다짐 댓글 달기

https://www.youtube.com/watch?v=iUJ8VjoTahc&t=71s

수학책 뒤의 준비물 1 자료 활용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자주적으로 생활하기 위한 약속 3가지를 댓글로 써보기(교과서 15쪽 참고)

4.

28

()

교과

국어

사회

과학

체육

수학

음악

단원

비유하는 표현(9/9)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6/22)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5차시>

1-1

운동체력

기르기

2. 각기둥과 각뿔(1/11)

1-1. 장장짚세기(2/2)

교과서

50-51

26-28

과학책 16-19

실관 10

18

수학책 26-27

수익 17

8-9

학습

주제

시화 감상하기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실험 결과 변화하고 해석하기

민첩성을 길러요

단원도입

말붙임새에 어울리도록 가사를 바꾸어 노래 부르기

학습

활동

-동영상을 보며 다른 사람의 시화 작품 감상하기

-친구들의 시화 작품 감상하기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 스스로 평가하기(51)

-대통령 직선제 알아보기

-지방자치제 알아보기

-주민 소환제 알아보기

자료 변화하고 해석하기

-정확한 사이드 스텝 알아보기

-교과서26-27쪽 살펴보기

-여러 가지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을 찾아보기

-‘장장짚세기의 장단의 변화 알아보기

-장단의 변화를 유의하며 노래 따라부르기

-말붙임새에 어울리도록 가사를 바꾸어 노래 부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친구들이 시화를 감상하고 댓글쓰기

실험관찰 10

작성하고 댓글달기

https://www.youtube.com/watch?v=iix6XMz6guI

수학익힘책

17쪽 풀기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4.29

()

교과

국어

과학

미술

미술

체육

단원

2. 이야기를 간추려요

(1-2/8)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6차시>

1.나에게 가는 시간 여행(2-3/4)

1.나에게 가는 시간 여행(4/4)

1-1

운동체력

기르기

교과서

52-61

과학책 20-21

실관 11

9-10

11

18

학습

주제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결론 이끌어 내기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1)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2)

민첩성을 길러요

학습

활동

-‘황금 사과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사건의 흐름 정리하기

-인물의 말과 행동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실험 결과에서 결론 이끌어 내기

새로운탐구 문제를 정하고 가설 세우기

-나의 과거, 현재, 미래를 떠올리기

-내용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 구상하기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

-이야기 책 만들기 활동 마무리하기

-스스로 평가하기

-정확한 사이드 스텝 알아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황금 사과에 나오는 인물의 말과 행동을 보고 난 뒤에 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댓글로 쓰기

실험관찰 11

작성하고 댓글달기

(과제제출-등교후)

이야기 책을 완성하여 등교 개학할 때 가져오기

https://www.youtube.com/watch?v=iix6XMz6guI

석가탄신일

5.1

()

교과

국어

과학

사회

영어

수학

실과

단원

2. 이야기를 간추려요(3/8)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단원정리>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7/22)

2. I have a cold.

2. 각기둥과 각뿔(2-3/11)

1-(1) 나와 가족의 관계

(3-4/4)

교과서

62-71

과학책 10-21

29-31

22-25

수학 28-31

수익 18-19

12-14

학습

주제

이야기 요약하는 방법 알기(1)

단원정리

퀴즈 풀기

오늘날 사람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

새로운 단어 익히기

대화 듣고 이해하기

각기둥 알아보기

가정생활의 공통점 알아보기

학습

활동

-‘저승에 있는 곳간글 읽고 내용 파악하기

-교과서 67쪽에 질문 만들어보기

1단원 관련

문제 풀이 하기

1단원

보충 심화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과 그 결과 알아보기

Fun Talk

아픈곳을 묻고 답하는 대화듣고 이해하기

두문장을 연결하여 지시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입체도형 분류하기

-각기둥의 겨냥도 완성하기

-밑면과 옆면 알아보기

-가족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은 알아보기

-건강한 가정생활의 중요성을 생각해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퀴즈 풀어서 제출하기

수학익힘책

18-19쪽 풀기

 

이전글 5월 4일 ~ 5월 8일 주간학습 안내
다음글 4월 20일~ 4월 24일 주간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