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4. 27 (월) | 교과 | 사회 | 영어 | 창체(자율) | 체육 | 수학 | 도덕 |
단원 |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5/22) | What grade are you in? | 학교폭력예방교육 | 1-1 운동체력 기르기 | 수학은 내 친구 | 1.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2/4) |
교과서 | 22-25쪽 | 20-21쪽 | | 17쪽 | 수학 6-7쪽 | 12-15쪽 |
학습 주제 | 6월 민주항쟁 | 단원 정리하기 노래 부르기 |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 | 순발력을 길러요 | |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하기 |
학습 활동 | -6월 민주항쟁의 배경 알아보기 -6월 민주항쟁의 과정 알아보기 -6월 민주항쟁의 의의 알아보기 | -Final Check -단원에서 배운 내용 확인하기 -Let’s sing -What grade are you in? | -사이버 폭력의 유형과 예방법 알아보기 | -정확한 스프릿 점프 스쿼드동작을 알아본다. | -준비물 1의 자료로 주사위 만들기 -만든 주사위를 사용하여 말판 놀이하기 | -다중지능검사를 통해 나의 강점과 약점 알아보기 (교과서 13쪽) -나의 강점을 발전시키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보기 -나의 약점을 보완하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생각해보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6월 민주항쟁 하면 떠오르는 낱말 골라보고 그 까닭을 교과서 25쪽 2번에 쓰기 | | 사이버 폭력에 대해 느낀 점과 예방을 위한 나의 다짐 댓글 달기 | https://www.youtube.com/watch?v=iUJ8VjoTahc&t=71s | 수학책 뒤의 준비물 1 자료 활용 |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자주적으로 생활하기 위한 약속 3가지를 댓글로 써보기(교과서 15쪽 참고) |
4. 28 (화) | 교과 | 국어 | 사회 | 과학 | 체육 | 수학 | 음악 |
단원 | 비유하는 표현(9/9) |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6/22)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5차시> | 1-1 운동체력 기르기 | 2. 각기둥과 각뿔(1/11) | 1-1. 장장짚세기(2/2) |
교과서 | 50-51쪽 | 26-28쪽 | 과학책 16-19쪽 실관 10쪽 | 18쪽 | 수학책 26-27쪽 수익 17쪽 | 8-9쪽 |
학습 주제 | 시화 감상하기 |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 실험 결과 변화하고 해석하기 | 민첩성을 길러요 | 단원도입 | 말붙임새에 어울리도록 가사를 바꾸어 노래 부르기 |
학습 활동 | -동영상을 보며 다른 사람의 시화 작품 감상하기 -친구들의 시화 작품 감상하기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 스스로 평가하기(51쪽) | -대통령 직선제 알아보기 -지방자치제 알아보기 -주민 소환제 알아보기 | 자료 변화하고 해석하기 | -정확한 사이드 스텝 알아보기 | -교과서26-27쪽 살펴보기 -여러 가지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을 찾아보기 | -‘장장짚세기’의 장단의 변화 알아보기 -장단의 변화를 유의하며 노래 따라부르기 -말붙임새에 어울리도록 가사를 바꾸어 노래 부르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친구들이 시화를 감상하고 댓글쓰기 | | 실험관찰 10쪽 작성하고 댓글달기 | https://www.youtube.com/watch?v=iix6XMz6guI | 수학익힘책 17쪽 풀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