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4. 20 (월) | 교과 | 사회 | 영어 | 국어 | 체육 | 수학 | 도덕 |
단원 |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2/22) | What grade are you in?(3/6) | 비유하는 표현(3/9) | 오리엔테이션 | 분수의 나눗셈 (4/9) | 1.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
교과서 | 10-12쪽 | 12-15쪽 | 36~39쪽 | 교과서전체 | 수학 14-15쪽 수익 10-11쪽 | 8-11쪽 |
학습 주제 | 4·19혁명의 원인 알아보기 | 학년 묻고 답하기 이름 묻고 답하기 |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 | 체육수업 진행 | (분수)÷(자연수) 해결하기 |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하기 |
학습 활동 | -3·15 부정선거를 계획한 사람들 알아보기 -3·15 부정선거 방법 알아보기 | - Real Talk 듣고 따라 하기 - 티볼에서 타격순서에 따른 역할 알아보기 -친구들의 이름을 철자로 말해보기 | -‘봄비’를 읽고 대상을 어떻게 표현했는지 알아보기 -비유하는 표현이 주는 효과 알아보기 | - 즐거운 체육시간을 위해서 무엇을 할까? | -실생활에서 (분수)÷(자연수) 알아보기 -(분수)÷(자연수) 계산 익히기 | -자주적인 생활의 의미 알아보기 -자주적인 생활이 왜 중요한지 생각해보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 | 봄에 관한 시를 한 편 찾아 공책에 쓰고 비유적인 표현을 찾아 표시하기 | 댓글에 퀴즈풀기 | 수학익힘책 10-11쪽 풀기 |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자주적인 생활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나만의 정의를 내려 댓글쓰기 |
4. 21 (화) | 교과 | 국어 | 사회 | 과학 | 체육 | 수학 | 음악 |
단원 | 비유하는 표현(4/9) |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3/22)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1 운동체력기르기 | 분수의 나눗셈 (5-6/9) | 1-1. 봄이오는 들판(2/2) |
교과서 | 40-43쪽 | 13-15쪽 | 과학 10-11쪽 실관 6쪽 | 14-15쪽 | 수학 16-19쪽 수익 12-15쪽 | 8-9쪽 |
학습 주제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 4·19 혁명의 과정과 결과를 알아보기 | 가설의 의미를 알고, 가설 세우기 | 운동체력을 알아봐요 | -(분수)÷(자연수)를 곱셈으로 나타내기 -(대분수)÷(자연수) 해결하기 | 노래 부를 때의 바른 자세와 호흡, 정확한 발음 알아보기 |
학습 활동 | -‘풀잎과 바람’ 읽고 내용 파악하기 -시에서 비유하는 표현 찾아보기 -개성적인 표현으로 바꾸기 | -4·19 혁명의 과정 알아보기 -4·19 혁명의 과정 정리하기 | - 가설 세우기
| 운동체력의 뜻과 요소 알기 및 실천의지 기르기 | -(분수)÷(자연수)를 곱셈으로 나타내기 -(대분수)÷(자연수) 계산 방법 알아보고 문제 해결하기 | -노래 부를 때의 바른 자세와 호흡, 정확한 발음 알아보기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봄이 오는 들판’ 노래 부르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비유하는 표현을 사용해 친구의 의미 표현하여 댓글쓰기 | ‘나는 알아요’ 시를 읽고 4·19 혁명에 참여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시쓰기(교과서 15쪽) | - 실험관찰 6쪽 작성하기 | | 수학익힘책 12-15쪽 풀기 | |